[기사입력일 : 2010-04-16 13:56]
< 영어와 음악이 함께 하는 명품 음악 학원 >(제149호)






       " We're so much more than just music"

< 영어와 음악이 함께 하는 명품 음악 학원 >

♠ 좋은 음악 교수법이란 무엇일까?
  - 아이들의 연령 발달 단계에 맞는 교육이어야 한다. 2세에 시작해도 같은 교육 5세에 시작해도 같은 커리큘럼의 교육은 말이 될 수 없는 교육 이다. 우리 아이들이 사물을 보고 어떻게 느끼는지, 음악을 듣고 어떤 상상을 하는지, 연령의 신체 발달에 맞는 놀이 활동인지, 악기는 안전한지 등 눈높이에 맞게 제대로 구성된 커리큘럼의 수업이어야 한다.
    요즘 젊은 부모들은 우리아이 교육을 위해서 신문 인터넷 등을 통해 교육 내용, 교육의 브랜드 가치, 선생님의 수준, 악기의 질까지 꼼꼼히 따져 본 후 결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 KinderMusik에서 음악학원용 전문 program으로 만들어진 Music Box 
    이 모든 것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각 연령 단계에 따른 커리큘럼은 음악과 함께 하는 신체 활동, 노래 부르기, 영어 story telling, 악기탐구를 통해 즐거움과 탐구력을 키우며 홈 교재가 있어 음악학원에서의 활동이 집으로 까지 이어진다.


♠ Music Box는 총 6개의 주제로 구성 되어 있다.
  Music Box Ⅰ(3~4세용)
  - 이 시기는 아이 스스로 창의적이며, 자기만의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고,  주위 친구들과의 관계를 통해 음악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대처하게 된다.
  - 한 사람씩 돌아가며 하는 활동과 함께 협력하여 하는 활동을 통해 그룹레슨의 즐거움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과정이 될 것이다.

  Music Box 에서는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느끼고, 대처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길러준다.
 

Music Box Ⅱ(5~6세용)
-  이 시기의 아이들은 호기심이 많으며 상상력이 매우 풍부하다.
    아이의 담요는 슈퍼 영웅의 망토가 되고...커다란 종이박스는 마법의 성이 되는...

  Music Box에서는 이 상상력이 넘치는 정신에 사로잡힌 연령의 아이들에게 새로운 음악 교실의 경험을 만들어 그러한 상상력의 힘에 직접 문을 두드리게 한다.
 
 - 음악 동작 흉내놀이 가 통합된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주변 환경을 반영하고, 비교하고. 선택하고, 의견을 표현하고, 문제를 해결 하고, 노래하고,
   움직이는 호기심 많은 어린이 마음, 신체 그리고 목소리를 배려하여 아이들의 전체 발달을 북 돋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 이 연령의 아이들은 기본적인 음악 개념을 배울 준비가 되어있다. 악기교육, 음성탐구, 작곡 등을 잘 짜여진 환경에서 재밌게 배울 수 있다.
   노래 부르기와 게임, 청음 듣고 부르기, 다양한 악기 탐구를 통해 노래를 정확히 부르게 되고 자신의 목소리가 가장 최초의 “악기”임을 알게 될 것 이다.노래와 패턴들을 반복함으로써 좋은 음악적 기억력을 발달 시키는 기초가 될 것이다.


♠ Music Box가 음악학원을 명품학원으로 거듭나게 한다.
   1. 요즘 대세인 영어 음악! 기존의 학원 시설을 이용하여 원생을 모을 수 있다.
   2. 피아노를 시작하기 전 연령의 회원을 그룹으로 레슨 가능함으로 영, 유아부터 성인까지 학원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고, 특강 프로그램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2.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KinderMusik이 개발한 음악학원 전문 영어 음악 프로그램과 지역권으로 타 학원과 차별화 된 레슨을 할 수 있다.
   4. 다양하고 안전한 악기, 원어민 발음의 CD 노래와 집으로 이어지는  영어 활동의 홈 교재, 다양한 주제를 통한 음악의 경험 등이 학부모들을 만족 시킬 수 있다.
   5. 원장님도 KinderMusik 국제 공인 라이센스를 취득 할 수 있으며 강사 파견도 가능 하다.


 




운영자
[기사입력일 : 2010-04-16 13:56]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