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0-04-30 09:36]
제60회 전국음악교육협의회(지회소식)(제162호)



 
 
 

 

경│북│지│회

경북음악교육협의회 실기급수시험을 통하여 비상하다

2010 경인년 새해, 백호의 기상으로 우리 음악학원계에도 좋은 소식들이 들려 올 것을 기대하며 경북지역의 실기급수 시험이 있었다.
지난 달 6일(토) 오후 1시 경북 안동교회 영곡아트홀에서는 경북지역에 있는 음악학원들의 발전과 재능있는 음악도들을 발굴, 육성하고자 시행되고 있는 실기급수 시험이 음악학원장및 학부모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며 망설이던 원장님들도 계셔서 참가하는 학생수가 적었던 것도 사실이었지만 요즘에는 대회 횟수를 거듭할수록 참가인원이 늘어나면서 단계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모습에서 스스로 자부와 긍지를 느낀다”며 이상순 경북지회장은 말한다.
“또한 참가학생들도 실기급수시험에서 얻어지는 교육적 효과를 통하여 날이 갈수록 즐거워하며 다음 급수를 기다리는 학생들도 늘고 있어 다음 대회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고 말한다.
분회에서도 전화가 자주 걸려오고 있는데 어떤 분회에서는 분회 독자적으로 운영하고 싶은데 지원은 해줄 수 있느냐? 좋은 방법을 강구해 달라는 등의 문의 전화가 걸려올 때 경북지회가 실기급수시험을 활성화시키는데는 다소 늦은감은 있었지만 튼실하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운영한다면 금년 한해도 실기급수시험이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하며 현재 우리 음악학원가 앞에 놓인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들도 이러한 대회를 통하여 하나씩 하나씩 개선하며 풀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며 남들보다 먼저 솔선수범하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임하는 자세라면 그리 걱정할 일만도 아니란 것을 이번 대회를 통하여 좋은 교훈을 얻게 되었다.
경북지역에서 음악학원을 운영하시는 학원장님들, 경북지회 발전의 중심에서 여러분의 절대적인 지지를 통하여 경북지회는 확실하게 실기급수 시험을 통하여 활성화되고 있으며 음악경연대회 또한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경북지회장 / 이상순



인│천│지│회

인천음악분과 회원수첩 제작 배포

지난 달 인천광역시 학원연합회 음악분과에서는 2010년도 회원수첩을 제작 배포하였다.
인천지역 음악분과에 등록된 300여명의 회원들에게 배포된 회원수첩은 회원 상호간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상호간의 연락처 및 각종 유용한 정보들이 제공되어 음악학원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 학원연합회 음악분과 정회원 연수 개최

지난해 2월 24일 학원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인천지역 음악분과의 드럼세미나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인천지회 음악분과 정회원 연수는 인천지역 음악학원의 활성화에 따른 일환으로 매년 관심있는 원장님들의 성원속에 진행되고 있다.
이 달 20일(토) 오전 9시 인천지역에서 학원을 운영하고 계시는 음악학원장님들을 모신 가운데 진행될 이번 정회원 연수에서도 다양한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운영자
[기사입력일 : 2010-04-30 09:36]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 서초구 동광로12가길 22 ,지하101호 (방배동,대현빌딩)
TEL : 02-595-5653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