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4-08-20 15:53]
전국음악교육협의회, 7월 정기회의 경남지회에서 개최



지난 달 12일(토)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전국음악교육협의회(회장 오 순) 7월 정기회의가 아름다운 문화를 간직한 역사의 고장 경남 김해시에서 경남음악분과협의회(회장 노순덕)주관으로 개최되었다. 김해시의 명소인 한옥체험관에서의 이색적인 정기회의는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식감을 자극하는 우리의 음식이 한데 어우러져 더욱 깊은 맛과 이색적인 문화체험까지 곁들여져 참석 임원들로부터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다. 이번 경남지회에서의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정기회의가 지난 2월 8일 실시된 이후 각 지회의 산적한 업무로 인해 5개월 만에 실시되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실용피아노 지정곡 CD제작에 관한 사항을 비롯하여 ▲실용피아노 콩쿠르 개최에 관한 사항 ▲음악 실기급수 자격검정 시스템 구축에 따른 예산(안)검토에 관한 사항 ▲각 지회 음악분과별 현안에 대한 사항 ▲전국음악교육협의회 활성화에 대한 사항 등이 논의되었고 ▲한국학원총연합회 전국음악교육협의회 활동상황 경과보고 및 공지사항 등도 전달되었다. 이날 회의에서 오 순 전국음악교육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과학과 통신기술을 비롯하여 사회 구성 요소가 다양화를 요구하며 급속하게 변화되어 가고 있지만 이러한 변화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것은 우리의 생업이자 소명인 음악입니다” 라며“음악은 그 어떤 고난이나 시련 속에서도 본질만은 변함없이 오랜 세월동안 인간의 지친 영혼을 달래주며 희망으로 인도한 고마운 선물입니다. 오늘 정기회의에 참석하신 여러 회장님들도 음악의 위대한 가치를 가슴속에 새겨 즐거운 마음으로 아이들을 사랑하고 가르치며 전국음악교육협의회 발전에도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라는 당부의 말씀을 전하였다.

이날 회의를 주관하신 노순덕 경남음악분과협의회장에게는 감사패가 수여되었으며 새롭게 제주지회음악분과 사령탑을 맡으신 박영애 제주음악분과협의회장에게는 급수위원 임명장이 수여되기도 하였다. 경남학원연합회 김성진 회장을 비롯하여 경남지회 임원들도 회의장을 찾아 음악분과 발전을 위한 지원 사업에 적극적인 동참의사를 밝혀주셨는데 다음 정기회의는 10월 3일 강원음악분과협의회 주관으로 실시할 예정으로 있다.





[기사입력일 : 2014-08-20 15:53]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