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4-08-26 14:17]
오카리나 친구와 행복한 기행



‘엘비스 프레슬리’의 불후의 명곡 Can't help falling in Love

오카리나로 연주하면 더욱 아름다워지는 곡들이 너무나도 많이 있습니다. 오카리나 친구와 함께 떠나는 음악여행 이번호에서 접하게 될 “Can't help falling in Love”는 오카리나로 연주하기에 더욱 아름다운곡이라기 보다 오카리나로 연주하여 색다른 느낌을 더할 수 있는 곡이며 불멸의 뮤지션 ‘엘비스 프레슬리’의 곡으로 세계인이 너무나 사랑하는 아름다운 곡이기에 독자들에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I Can't help falling in Love with you~ 누구라도 이 노래를 들으며 사랑에 빠지는 감정에 젖어들지 않을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이 곡은 1960년 개봉된 영화 ‘Blue Hawaii'에 삽입된 곡으로 원곡은 “사랑의 기쁨”을 편곡한 곡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곡의 원곡자 엘비스는 공연 시 피날레를 장식하는, 엘비스가 가장 사랑했기에 늘 즐겨 부르던 곡이라고 합니다. 이 곡은 1961년에 발표한 곡인데 이 곡이 반세기 넘는 시간동안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그 증거로는 ‘Richard Marx’ ‘UB40' 'Michael Buble' 'Neil Diamond' 'Julio Iglesias' 'Andy Williams' 'Il Divo' 한국의 팝페라 가수 ‘임형주’까지 리메이크하여 연주할 정도이며 그 외에도 셀 수 없는 많은 뮤지션들이 연주할 정도로 불후의 명곡이라고 할 명곡입니다.

Wise men say only fools rush in

But I can't help falling in love with you

Shall I stay?

Would it be a sin

If I can't help falling in love with you

Like a river flows surely to the sea

Darling, so it goes

Somethings are meant to be

Take my hand

Take my whole life too

For I can't help falling in love with you

Like a river flows surely to the sea

Darling, so it goes

Somethings are meant to be

Take my hand

Take my whole life too

For I can't help falling in love with you

For I can't help falling in love with you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의 생애】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는 미국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가수들 중 하나이다. 미국의 영화배우이자 가수로 활동한 그는 리듬 기타를 연주하였고 20년 동안 30편이 넘는 영화에 출연하였다. 그의 음악은 미국과 영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로큰롤의 제왕(The King of Rock and Roll)'이라는 별명을 가진 당대 최고의 가수였다. 1935년 1월 8일 미시시피 튜펠로에서 태어난 엘비스는 가난하지만 부모의 극진한 보호와 사랑 속에 성장한다. 어린 시절 교회 성가대로 활동하고 가스펠을 불렀던 것이 음악생활의 전부였던 그는 학교를 졸업하고 트럭 운전사로 일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직접 노래를 불러 녹음을 해서 어머니의 생일 선물을 드리려고 녹음실을 찾았던 그는 가난한 청년에서 세계 최고의 가수로 탈바꿈하는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엘비스가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보컬임을 확신한 메이저 레이블 레코드사는 엘비스를 최초로 발탁한 선레코드사에 35,000달러를 지불하여 전속계약을 하였고 드디어 56년 (Heartbreak Hotel)이라는 싱글을 발표하였고 (I want you, I need you, I love you)라는 발라드로 정상을 차지하고 더블 싱글 (Hound Dog / Don't Be Cruel)을 선보여 11주 동안 차트 정상을 누리며 가장 성공한 팝스타로서의 명성을 누리게 된다. 또한 22세에 (Love me tender)로 영화계에도 데뷔하여 박스 오피스 기록을 세웠으며 동명 타이틀 트랙으로 5주 연속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고 2년 반 동안 영화계에도 'Loving you' 'Jailhouse Rock' 'King Creole'에 출연하여 배우로써도 왕성한 활동을 펼친다.

1957년 국가로부터 징집영장을 받고 1958년 서독 제1기갑사단 소속 미군기지에 소총병으로 군복무를 마친 엘비스는 ‘Are you lonesome Tonight' 'Wooden Heart' 'Surrender'등을 히트시켰고 ’Flaming Star' 'Wild in the Country' 'Blue Hawaii' 'Follow that Dream' 'Kissin Cousins'등 수많은 영화의 사운드 트랙 음반을 발매하며 더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엘비스 프레슬리는 흑인 음악과 백인 음악을 오가는 매력적인 창법으로 로큰롤, 록, 가스펠, 펑크, 발라드, 블루스 등 모든 장르에서 정상급으로 인정받았는 가수이고 비틀즈와 함께 가장 많은 앨범 판매고를 기록한 아티스트로 기록된 사람으로 현재까지 약10억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항상 정상을 달리던 엘비스였지만 60년대 브리티쉬 팝으로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인 비틀즈의 등장 이후 인기가 주춤했던 그는 1968년 NBC 특별 프로그램 ‘The Elvis TV Special'로 살아있는 로큰롤의 화신으로 확고한 자리를 차지하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예술가적인 감각의 위축과 인기에 대한 심리적 압박감 등의 이유로 약물에 의지하는 지경에 이르게 된 그는 결국 1977년 8월 16일 테네시주 맴피스의 자택에서 쓰러진 채로 발견되어 결국 43세의 나이로 숨을 거두고 말았지만 아직도 세계인의 가슴속엔 ‘로큰롤의 황제’ ‘살아있는 로큰롤의 화신’으로 남아있다.

 

【배워봅시다 - Can't help falling in Love】

1.서정적이고 아름다운 곡이므로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연주하도록 합시다.

2.이 곡은 Eb Major로 되어 있으므로 교재 (오카리나 Normal) 35p의 연습곡 15~17번을 먼저 공부하도록 합시다.

3. 1,2마디와 같이 두 개의 Eb 사이에 Bb이 있는 진행이 자주 등장하는데 이때 Eb의 음정 이 높아지거나 Bb의 음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음정에 주의하며 좀 더 안정적인 음정을 위하여 Eb을 낮은 성향을 띄는 운지법으로 연주한다면 유리하다고 하겠습니다.

(오카리나는 호흡에 따라 음정의 변화가 큰 악기이며 다른 관악기와 같이 커버를 달거나 계량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양한 변형 운지를 사용합니다.)

4. 5,11,22마디의 2박 3연음 연주에 주의하여 악보와 다른 리듬이 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 14~16마디는 급작스런 음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해야만 하므로 아르페지오 연습을 선행 하며 음정에 주의하여 연주하도록 합시다.

 







[기사입력일 : 2014-08-26 14:17]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