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4-09-01 16:19]
뮤직큐랑 - 새로운 피아노교육 프로그램 출시



뮤직큐?랑’ 과 함께 더욱 스마트하고 즐거운 음악원으로 도약하세요!

장기적인 불경기로 업계 경쟁 또한 심화되는 상황에서 기존의 수강생 유지 및 새로운 원생 모집을 위해 음악학원 역시 새로운 음악교육 도입과 다양한 해법 찾기에 골몰하며 다른 학원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특화된 교육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안간힘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학원 운영에 관한 노하우 및 교육시스템 부족으로 고민 중이거나 타 학원과의 차별화된 교육을 원하는 음악학원에 새로운 피아노교육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해 보고자 한다. 더존E&H의 ‘뮤직큐?랑’ 이란 음악교육프로그램이 바로 그것인데 ‘뮤직큐?랑’은 더존E&H가 국내에 독점판매하고 있는 음악&피아노교육프로그램인 ‘뮤직큐’를 활용, 음악학원에 접목시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중인데 이미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화된 여러 나라에서 공교육에 활용하여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음악교육 프로그램이다.

 뮤직큐(MusIQ)란 무엇인가?

뮤직큐는 뮤직과 IQ가 조합된 이름으로 스마트한 음악 교육을 통해 지능발달뿐만 아니라 정서발달, 감성개발, 창의력 개발 등 통합적인 발달을 도와준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캐나다 어드벤투스社에서 개발한 뮤직큐(MusIQ)는 세계적인 피아노 교육 전문가들의 검증된 교수법과 학습자가 익혀야 할 양질의 콘텐츠를 조합하여 만든 음악 교육 소프트웨어다. 소프트웨어 CD를 컴퓨터에 설치하고 전자 건반을 컴퓨터에 연결해 모니터를 보면서 자기주도적으로 음악 및 피아노 연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듯 학원 내에서 보조 교사의 역할을 톡톡히 치러내면서도 보다 체계적인 이론과 실전 훈련을 가능하게 한다.

프로그램 구성은 음악기초 이론과 연주법을 교육하는 ‘어린이 음악여행(Children’s Music Journey 1,2,3)’, 피아노 연주 및 작곡을 배울 수 있는 ‘피아노 스위트 프리미어(Piano Suite Premier)’, 다양한 학습활동과 게임을 통해 음악적 청각 능력을 개발하는 ‘청음훈련(Ear Training Coach 1&2, 3&4)’ 세 가지로 각각 별도의 교재와 프로그램 CD로 나뉘어져 있다.

또한, 뮤직큐는 음악의 3요소인 리듬, 선율, 화성을 아이들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유명작곡가의 쉽고 재미있는 레슨과 디지털 피아노를 활용한 IT의 새로운 개념으로 접근해 차별화를 더하고 있다. 리듬 학습을 예로 들자면 레슨 방에서는 원어민 성우가 발음하는 간단한 영어문장을 특유의 리듬장단을 이용하여 학습하고 음악게임 방에서는 ‘봉고소년’ 게임을 통해 상대편의 봉고리듬을 듣고 똑같이 따라 치며 대결하는 구도로 청음과 리듬의 학습효과를 동시에 얻게 된다. 이처럼 뮤직큐는 학습자가 레슨, 연습, 음악게임, 즉흥연주실 및 작곡가코너, 자료실, 청음훈련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재미있게 즐기는 사이에 피아노와 음악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음악교육을 IT기술과 접목한 뮤직큐는 또한, EQ발달효과를 통한 학습효과 증진에 기여하는 학습교구로도 인정 받고 있다. 음의 높낮이를 멀티미디어 시청각 자료와 MIDI건반을 이용해 배우는 뮤직큐의 수업환경은 지속적인 자극을 통한 EQ의 발달을 가져온다. 뮤직큐의 교육적 가치와 효과가 널리 알려지면서 세계 각지의 학교 및 가정에서 이를 도입해 사용하고 있는데 특히 캐나다, 미국, 영국, 인도 등의 국가에서는 정규수업 과정으로 채택되어 공교육에 활용하고 있다.

더존E&H의 음악교육사업팀 강범석 팀장은 "뮤직큐의 최대 장점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이론과 실전이 균형을 이룬 음악 교육을 제시한다는 것인데 무엇보다 이를 학습하는 과정이 절대 지루하지 않고 마치 놀이를 하는 것처럼 즐거운 체험의 형태가 된다”고 설명하며 “평소 음악을 어렵게 느끼는 아이들이나 주위가 산만한 친구들도 역대 유명작곡가들의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의한 해설을 듣고 음악 게임을 즐기는 사이에 자연스럽게 음악에 동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인다.

뮤직큐(MusIQ)와  직접 만나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다

오는 2013년 1월 26일(토) 오전 10시부터 구로구 구로3동에 위치한  더존E&H 본사에서는 음악학원 및 교습소 등 음악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뮤직큐?랑 전문교육원’의 사업설명회에 초대할 예정인데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유럽과 미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뮤직큐 프로그램을 국내 실정에 맞게 도입해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제시하며 특히 ▲유아 눈높이에 맞는 기초 과정 제공으로 영?유아 및 신규원생 유치 ▲감상과 이론, 연습, 작곡, 청음 등 다양한 콘텐츠로 유연하고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 확보 ▲하나의 제품으로 원생 모두가 사용 가능토록 조치 ▲보조교사 대체로 인한 구인 고민 해결 등 뮤직큐 도입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강점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선착순 50명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참석자에게는 중식 제공과 추첨을 통해 카시오 건반 CTK-2200 2개를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도 즐기실 수 있는데 제품 및 사업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뮤직큐?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일 : 2014-09-01 16:19]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