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4-09-15 14:06]
감동 2013‘한국학원총연합회 합창단 제7회 정기연주회 성료



지난 달 9일(토)오후 5시 광진문화예술회관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는 한 해를 마무리 짓는 한국학원총연합회 제7회 정기연주회가 객석을 뜨겁게 매료시킨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특히 이날은 겨울을 재촉하는 가을비가 운치 있게 내려 정기연주회의 분위기를 더욱 절정으로 치닫게 하였다.

이번 연주회가 개최되기까지 한국학원총연합회 합창단은 주어진 업무시간 이외의 시간을 할애하며 일정 조율을 해야 하는 등 열악한 환경 조건이 발목을 잡았지만 그들의 의지와 노력 앞에는 결코 장애물이 되진 못했다. 음악을 통해 밝은 사회 구현을 목표로 뜻을 함께하고 있는 이 합창단은 한국학원총연합회 음악교육협의회 소속 사회음악교육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협회 발전의 구심체 역할과 함께 자신의 품격 도야는 물론 우리사회 소외된 이웃들에게도 행복을 전하는 메신저 역할을 다하며 나눔을 통한 가치창조를 위해 발돋움하고 있다. 개인주의가 팽배한 현실에서 지난 1998년 세종문화회관 결식아동 돕기 음악회를 필두로 각종 자선음악회 및 유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천사의집 위문공연 등 전국을 무대로 하여 음악을 통해 모두가 하나 되는 꿈을 실현시켜 나가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를 참관한 많은 관객들은 기대와 함께 격조 높은 합창단의 모습을 진지하게 지켜보았는데‘산유화’,‘향수’,‘For the beauty of the earth’,‘새야 새야 파랑새야’등이 이득수(연세음악학원)지휘 속에 아름다운 하모니가 되어 고향에 대한 향수와 추억에 젖어보는 시간이 되었으며 2부에서는 흰 브라우스와 세련된 바지로 연출된‘꽃밭에서’,‘Eres Tu’,‘I Will Follow Him’,‘어머나’, ‘짠자라’등 잔잔한 율동을 더해 관객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기도 하였다. 3부에서는‘축복’,‘ 독도’,‘ Nabucco’,‘경복궁타령’등 다양한 장르의 곡과‘축배의 노래’로 대미를 장식해 앙코르를 받기도 하였는데 행사 중간에는 광진구립 청소년 합창단과 Joy string 합주단의 색다른 연주가 더해져 객석으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기도 하였다.

음악을 통해 얻어지는 감동은 엔돌핀의 수천 배에 이르는 호르몬(다이돌핀)을 생성하여 인체에도 어마어마한 능력을 보여준다는 연구 결과를 굳이 설명하지 않더라도 저물어 가는 한 해의 끝자락에서 자신을 되돌아보는 여유와 함께 풍부한 양식을 제공하는 아름다운 음악회에 참관하여 희망찬 2014년도를 설계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2013,12,11일자)

 

 

 






[기사입력일 : 2014-09-15 14:06]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