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4-09-15 17:15]
경기지회 주관,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정기총회 성료



전국음악교육협의회(회장 오 순)는 지난 달 8일(토) 한국학원총연합회 경기도지회 안산시분회 회의실에서‘2014년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정기총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정기총회는 한국학원총연합회 경기도지회 음악분과(회장 신경자) 주관으로 개최되었는데‘삿뽀로일식’에서 맛있는 점심식사가 끝난 후 본격적인 총회가 진행되었다. 안건 처리에 앞서 이번 정기총회를 위해 노고가 많았던 신경자 경기도지회 음악분과 회장에게 감사패 수여식과 충남지회 김선미 전임회장을 비롯하여 대구지회 김경애 전임회장, 경남지회 성필연 전임회장에게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는 감사패 수여식도 있었다. 아울러 한 해 동안 타 지회에 모범이 되는 지회를 선정하여‘모범지회 표창장’수여식도 가졌는데 모범지회로 선정된 경기, 강원, 부산지회에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도 함께 지급되었다. 이와 더불어 새롭게 선출되어 임기를 시작한 대구지회 음악분과, 대전지회 음악분과, 경남지회 음악분과의 채상완 회장, 이애리 회장, 노순덕 회장에게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위원 인준장 수여식도 있었다.

전국음악교육협의회 회장단들은 본격적인 안건 논의에서 2013년도 결산안과 2014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을 원안대로 가결시켰으며 이어진 임원 선출 안건에서도 단독으로 입후보한 오 순 후보를 전원 기립박수를 통하여 전국음악교육협의회 회장에 재추대하여 3년간의 임기가 시작되었다. 또한 전국음악교육협의회에서 임원으로 활동해 오신 네 분의 전직 임원들이 감사 후보로 나서 인천지회 최금자 감사, 경남지회 성필연 감사가 투표를 통해 선출되기도 하였다. 앞으로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오 순 회장을 보좌하며 협의회 살림을 이끌어갈 부회장단으로는 경기지회 신경자 회장을 비롯하여 광주지회 임소엽 회장, 부산지회 김정숙 회장, 인천지회 김순미 회장이 임명되었으며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전체 임원이 급수위원직을 맡아 음악실기 급수자격검정 활성화를 위해 전심전력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기타 안건으로 음악실기 급수자격검정의 민간자격 등록에 따른 후속조치를 논의하며 실기급수자격 수첩의 내용을 일부 변경하기로 하였고 앞으로도 객관적이고 공정한 자격검정을 위해 ‘음악실기 급수자격검정 규정’ 준수에 만전을 기하기로 합의하였다. 오 순 회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3년의 임기를 추가로 부여해 주신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임원진과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그동안 함께해 주신 여러분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저에게 맡겨주신 소임을 충실하게, 초심을 잃지 않고 회장직을 수행해 나가겠다.“는 인사말로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한국학원총연합회 김혜영 경기도지회장과 학원인 출신인 경기도의회 임영신 의원(경기도지회 음악분과 고문)이 참석하여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임원들을 격려하며 자리를 빛내주었다. 김혜영 경기도지회장과 임영신 경기도의회(경기도지회 음악분과 고문)의원은 “지금은 음악만을 위한 역할 수행을 다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항상 마음속으로 음악계열이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고민하고 있으며 어려운 시기이지만 임원들과 회원들이 용기를 잃지 말고 꿋꿋하게 위기를 극복하여 밝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는 격려 인사를 전하기도 하였다.

한편, 2014년 6월에 실시되는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차기 정기회의 개최지로는 선정과정에서 경남지회장의 요청에 따라 경남지회에서 실시하기로 결정되었다.(2014,03,12일자)






[기사입력일 : 2014-09-15 17:15]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