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4-11-14 13:48]
우뇌로 치는 유아 피아노 - 문연경 유리드믹스 피아노슈타인



 

문연경유리드믹스 뮤직스쿨의 탄생 12단계 '피아노슈타인'

악보를 모르는 유아가 배울 수 있는 피아노

악보를 표현할 수 있는 유아 는 피아노 

21세기 리더를 위한 명품 유아피아노교육

리듬의 뇌/ 음감의 뇌/ 창작의 뇌/ 집중의 뇌/ 감성의 뇌를 키우는 피아노슈타인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문연경 유리드믹스 피아노 Step6]의 만남1의 수업내용을 한 번 지도해 보세요.

 

진도

쪽수

 

만남7

 

 

음반-별님 해님

[track6-4]

storytelling

CD의 노래에 맞춰 사분단위로 무릎을 치다가 ‘작은별쉬 사사사쉬’ 부분이 나오면 선생님과 어린이가 리듬에 맞게 서로의 손뼉을 치며 쉼표부분에서는 손가락으로 ‘쉿’ 동작을 합니다. 다시 손으로 무릎을 치다가 ‘팔팔사 팔팔사 해님아 일어나’ 부분 역시 선생님과 어린이가 서로의 손뼉을 칩니다.

 

 

음반-별님 해님

[track6-4]

Book – 음표를 따라 그리고, 음표 짚으며 언어리듬하기

Piano – ‘도’부터 차례대로 올라가며 연주히기

Hands - ‘1번’ 또는 ‘3번’ 손가락으로 연주하기(오른손, 왼손)

 

[STEP5]에서 배웠던 한마디 리듬패턴을 복습하는 단계입니다. 선생님은 ‘팔팔’ 리듬카드와 ‘사’ 리듬카드를 각각 두 개식 만들어 카드를 섞은 후 나열하여, ‘팔팔사 팔팔사’ 이외에 다른 리듬패턴을 만들어보는 게임도 해봅니다.

 

 

Book –계이름 나뭇잎 스티커 붙이고, 계이름 노래 부르기

Piano –‘도레미파솔라시도`->도`시라솔파미레도’연주하기

Hands - ‘1번’ 또는 ‘4번’ 손가락으로 연주하기(오른손, 왼손)

 

스티커 작업을 할 때 책에서 바로 떼어 붙이는 방법도 있지만, 선생님이 떼어 어린이의 양손 손등에 붙여주면 왼손 손등에 있는 스티커는 어린이 본인의 오른손만 떼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반대로 오른손 손등에 있는 스티커는 왼손만 떼어낼 수 있기 때문에 양손을 모두 사용하여 스티커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양손 모두를 활용한 활동을 해봅니다.

 

 

음반-손가락 뿌리

[track6-5]

Book –책을 거꾸로 놓고, ‘1-2,1-3,1-4,1-5’번 손가락 움직이기

Piano -오른손 ‘도레-도미-도파-도솔’, 왼손 ‘도시-도라-도솔-도파’ 연주하기

Hands –‘1-2,1-3,1-4,1-5’번 손가락으로 연주하기(오른손, 왼손)

 

[STEP5]에서는 각 손가락으로 번호를 인지하며 연주를 했다면, 여기에서는 손가락 테크닉을 목적으로 ‘1번’ 손가락과 나머지 손가락을 움직여봅니다.

 

 

 








[기사입력일 : 2014-11-14 13:48]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