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4-11-14 14:39]
새로운 비상을 위한 ARMY Pops Orchestra 창단연주회 개최
2014년 10월 9일(목) 오후 7시 -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개최


지난 달 9일(목) 오후 7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아미 팝스 오케스트라’창단연주회가 음악계의 비상한 관심 속에 개최되었다. 아미 팝스 오케스트라는 장교, 부사관, 군악병 등으로 구성된 육군출신 전역자들이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창단된 오케스트라이다. 이들은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전우라는 패기와 자부심으로 모든 이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전하는 행복전도사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날 연주회에는 37명이 바이올린, 비올라, 플루트, 색소폰, 트럼펫, 트럼본, 기타, 드럼 등의 각종악기를 통해 가을의 정취를 무르익게 하였는데 한 송이(소프라노), 지경호(바리톤)의 클래식과 해와 달이 들려주는 팝송, 가요, 찬송가 등과 함께 김원용의 색소폰 독주가 한데 어우러져 더욱 운치 있는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군악대 시절에 있었던 에피소드와 연주자 소개, 음악 해설을 곁들인 렉쳐가 분위기를 고조시켰는데 지휘는 양주석이 맡았다. 이날 연주곡은 지휘자 양주석이 편곡한 <Amazing Grace>, 영화‘타이타닉’중에서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과 조용필의 <친구여> 등이 연주되었는데 세월호 참사로 인해 많은 이들의 희생을 되돌아보는 숙연한 시간과 함께 연주회 마지막 순서에서는 트롬본과 색소폰의 경쾌한 연주가 조화를 이룬 가운데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양 주석 지휘자는 KOMUCO,세종Pops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로 활동해 오면서 피아노 소나티네( 바이올린, 플루트 등의 소품)와 초, 중급 수준의 곡들을 편곡하여 음악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오케스트라와 함께 협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꿈의 연주회를 수년간 지속해 오고 있다. 또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연주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원하는 조건과 수준에 맞는 음악회 진행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데 이러한 특별한 연주회가 어린 꿈나무들에게 동기부여와 함께 음악계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입력일 : 2014-11-14 14:39]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