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5-02-23 13:17]
음악가들의 생일을 기념하는 <해피버스데이> 시리즈 1탄!
피아노의 시인 ‘쇼팽’


2015년 3월 1일 (일) 오후8시 -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어렵게만 느껴졌던 클래식을 좀더 쉽게 이해하고 세기적 음악가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함께 그들의 음악 여정을 함께 따라가 보는 렉처 콘서트 시리즈가 공연전문 매니지먼트사인 스톰프 뮤직에서 그들이 탄생했던 달에 맞추어 기획되었다. 전문해설가의 쉽고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의 연주가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인데 <해피버스데이>시리즈 1탄에는 낭만선율을 대표하는 쇼팽의 아름다운 음악을 오는 3월 1일 예술의 전당 IBK챔버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어 3월 22일에는 시리즈 2탄 ‘바흐’편으로 바로크 음악이 주는 매력과 함께 또 다른 경험을 전해 줄 것이다..

폴란드가 낳은 세계적인 작곡가 프레드릭 프랑수와 쇼팽(Frédéric, Francois Chopin)  교향곡에 있어서는 베토벤, 실내악에는 하이든, 가곡에는 슈베르트와 더불어 피아노의 왕좌에는 쇼팽이 자리하고 있다, 쇼팽은 피아노의 세계에 혁신적인 경지를 개척한 인물이기도 하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쇼팽’ 이라는 작곡가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정작 우리가 쇼팽에 대해 알고 있는 사실은 얼마나 될까? 이번 공연은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쇼팽’의 인생과 더불어 아직까지 걸작으로 칭송 받는 그의 곡들을 함께 들어보고, 쇼팽이 우리의 삶 속에 얼마큼 자연스럽게 다가와 있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어떻게 시대를 초월해 사랑 받는 곡을 작곡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그의 음악인생을 따라가며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이다.

쇼팽의 고향 폴란드 - 쇼팽의 205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그의 생가를 찾아가 본다. 쇼팽의 주요 활동무대였던 파리에서의 활동은 많이 알려져 있지만 그가 음악적 감성을 키워낸, 그리고 마지막 그의 심장을 묻은 폴란드에서의 이야기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작곡가가 태어난 폴란드 젤라로바 볼라에서 그의 우아한 예술혼을 만나보자!

쇼팽도 ‘바이엘’을 쳤을까? - 명실상부 최고의 피아니스트였던 ‘쇼팽’! 그도 과연 바이엘을 쳤을까? 제2의 모차르트로 불리며 천재임을 인정받았던 쇼팽은 피아노를 어떻게 시작했을까? 피아노의 완벽한 음향을 구현해낸 쇼팽의 피아니즘의 비결을 함께 풀어보며 피아니스트로서 작곡한 그의 피아노 선율을 감상해 본다.

 쇼팽 그의 아름다운 발라드 - 쇼팽과 상드의 사랑이야기만큼이나 유명한 그의  4곡의 발라드 작품이 ‘발라드’ 는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그 ‘발라드’와 같은 것일까? 영화 <Pianist>에서 주인공인 피아니스트가 독일장교를 감동시키는  발라드 1번을 김문경의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쇼팽의 현신이 되어 나타난 젊은 아티스트 박종해의 피아노로 들어보자!

제8회 더블린 국제피아노콩쿠르에서 최연소 2위 입상 등 국제콩쿠르에서의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진 피아니스트 박종해의 서정성 넘치는 피아노 연주와 오사카 국제 콩쿠르 현악부 1위 및 특별상 수상자인 떠오르는 신예 첼리스트 이호찬의 첼로 소나타는 <해피버스데이, 쇼팽> 관객들을 낭만음악의 세계로 데려다 줄 것이다. 또한 쉽고 재미있는 강의로 잘 알려져 있는 음악 칼럼니스트 김문경이 쇼팽 전문가로 나선 이번 공연은 쇼팽의 숨겨진 이야기들과 함께 곡에 대한 친절한 해설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PROGRAM

  • Chopin - Impromptu No.1, 4

쇼팽- 네 개의 즉흥곡 1번 및 4번

  • Chopin - Piano Sonata No.3 in b minor Op.58

쇼팽- 피아노 소나타 3번 b단조 1악장

  • Chopin -Introduction And Polonaise Brillante op. 3

쇼팽- 화려한 폴로네이즈
Chopin -Cello Sonata. Op. 65 - III. Largo

쇼팽- 첼로 소나타

  • Chopin - Ballade No.3 in a flat major op.47

쇼팽- 발라드 3번 플랫 장조

*본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사입력일 : 2015-02-23 13:17]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