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5-03-19 14:48]
【한국팬플룻오카리나강사협회 소식】
협회와의 동반상승을 통해 새로운 싹이 결실로 이어지다.


협회와의 동반상승을 통해 새로운 싹이 결실로 이어지다.나무는 잎과 줄기, 뿌리가 가진 각자의 고유기능을 통해 모진 비바람이나 혹독한 가뭄 속에서도 부동의 모습으로 성장해 간다. 햇빛과의 광합성 작용으로 성장을 촉진하는 잎의 역할이 있다면 자양분의 통로가 되어 세찬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는 줄기만의 우직함도 있다. 또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속적인 물을 공급해 광합성 작용을 도우며 세찬 바람에도 끄떡없이 지탱할 수 있도록 깊은 곳까지 자신을 묻고 튼실하게 자랄 수 있도록 중추적 역할을 다하는 뿌리도 있다. 어찌 보면 한국팬플룻오카리나강사협회가 오늘날 힘차게 발돋움할 수 있었던 근원은 협회원들의 피나는 노력과 땀의 결실이겠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알게 모르게 힘이 되어 준 전국지부의 적극적인 협력이 밑바탕이 되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여겨진다.

【한국팬플룻오카리나강사협회 성남지부】는 2011년 9월, 성남지역 음악학원 원장들을 중심으로 오카리나의 지도법과 연주법을 심층적으로 연구하며 오카리나의 새로운 매력에 몰입되며 창설하게 되었고 이것이 기폭제가 되어 2012년에는 "쥬블리 오카리나 앙상블"이 창단되었다. 이어서“폴 팬플룻 앙상블”, “쥬빌리 주니어 앙상블”등을 결성하는 계기가 되었는데 이를 통하여 성남을 비롯하여 인근지역에도 팬플루트와 오카리나를 연주하고 알리는 역할을 충분히 소화해 낼 수 있었다. 그러한 배경에는 20여 년간 음악교육계에 종사한 성남지부장 조은혜 원장(선경음악학원)의 너른 혜안이 한몫했다. 그는 합창지휘를 전공하고 합창과 교회합창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음악적 역량을 발휘해 온 인물이다. 조은혜 지부장은 팬플루트와 오카리나가 활성화될 것이라는 확신과 자라나는 학생들뿐 아니라 장년층과 노년에 이르기까지 넓은 층으로부터 사랑받는 분야가 될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다. 따라서 현대 사회에 폭넓게 적용될 수 있는 음악적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판단한 그는 분야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일조와 더욱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실력 향상이 이루질 수 있도록 매진을 약속하였다.【문 의 : 조은혜 지부장 : 010-7286-6915】

【성남 지부 앙상블단 소개】

* 쥬블리 오카리나 앙상블 - 쥬블리(Jubilee)는 ‘축제’ ‘환희’ ‘기쁨’ 등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쥬블리 오카리나 앙상블은 오카리나 7중주를 전문적으로 연주하고 있다. 연간 10회 이상의 연주를 꾸준히 하고 있으며 2013년 홍성국제오카리나앙상블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주요 연주 경력은 금년 2월 16일, 대원초등학교 졸업식 축하연주 및2014년 11월 8일, 성남시 스카우트연맹 전체행사 초청연주를 분당중앙공원에 실시했으며 2014년 9월 12일, 성남 SK 테크노파크 도시락콘서트에서 연주를 하였다.

* 폴 앙상블 - POLE(Panflute Ocarina Love Ensemble)은 팬플루트와 오카리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모임을 통하여 연습하고 병원 환우를 위한 연주 및 각종축제의 초청연주 등을 통해 팬플루트의 아름다운 음색을 알리고 있는데 2013년 9월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매월 2째 주에는 아산병원 환우들을 위한 정기 연주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주요 연주사항으로는 2014년 10월 18일(오전11시) 올림픽공원 책 페스티벌 오프닝 연주를 비롯하여 같은 날(오후2시) 분당 화랑공원 우쿨렐레 페스티벌 초청연주, 2014년 10월 30일(오후7시) 판교 테크노벨리 융합 명품강좌 오프닝연주, 2015년 1월 30일. 성남 수정구청(신흥동 주민) 새해인사회 오프닝연주 등을 하였다.

*쥬블리 주니어- 초, 중생으로 이루어진 오카리나, 팬플루트 앙상블로 동요부터 명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을 연주하고 있다.

【조은혜 성남지부장 PLOFILE】

*서울신학대학교 대학원 합창지휘과 졸

*쥬블리 오카리나 앙상블 단장

*폴 앙상블 단장

*분당 아름다운교회 호산나 찬양대 지휘자

*선경 음악학원 원장

*쥬블리 어린이 찬양단 지휘자

*한마음 복지관 출강

*분당 AK백화점 문화센터 출강

*한신 문화센터 출강

*아름다운 교회 출강

*꿈드림학교 출강

【한국팬플룻오카리나강사협회 서산지부 창립】은 지난 2월 28일 한국팬플룻오카리나강사협회의 협약 및 인준이 확정되면서 극적으로 이루어졌다. 서산지부는 충남 서산을 중심으로 주변지역 오카리나 강사와 연주가들이 모여 뜻을 함께하는 단체로 창립 주최인 조인옥지부장은 2005년부터 서산, 태안, 당진과 주변 지역에서 오카리나를 교육하고 알리는 일에 매진해 왔으며 충남 서산지역의 오카리나 열풍을 불게 한 선구자로서 20여 년 간 피아노 음악교육에 몸 담아온 교육자다. 서울과 수도권 도시들과는 달리 충남 서해권 인근 도시들은 인구나 교육 여건도 그리 양호한 편이 아니었지만 조인옥 지부장은 지역 음악교육을 위하여 동분서주하며 발로 뛰는 입지전적인 인물. 클래식 위주의 음악적 흐름에도 불구하고 오카리나가 가지고 있는 교육적 효과와 음악적 가치를 일찍부터 깨달은 그는 2005년부터 서산지역 모든 학교에 오카리나 교육을 제한할 정도로 열정이 대단하며 2010년 이탈리아 부드리오 앙상블 내한과 2012년 국제오카리나페스티발에도 적극 참여하여 국내외 오카리나계 발전에도 영향력을 행사한 주인공이다. 특히, 2012년에는 이탈리아 오카리나 마스터클래스를 수료하는 등 국내 오카리나를 이끌어가는 선두그룹에서 오카리나에 대한 열정뿐만 아니라 국내 오카리나계 발전 방향에 대한 해법을 찾는 일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기도 하였다. 최근 몇 년 사이 소뇨앙상블, 아르모니아 앙상블 등 충남 서산지역 오카리나 앙상블 발전에도 힘쓰고 있으며 지도자 양성에도 적극적인 편이어서 인근의 많은 학교나 교육기관에서 활동하는 대부분의 오카리나 강사들은 조지부장의 제자이거나 동료들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새롭게 창립한 서산지부가 지금까지 쌓아온 업적을 바탕으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였으며 지금까지 홀로서기에 어려웠던 점이나 부족한 면에 대해서는 한국팬플룻오카리나강사협회를 통하여 해소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 서산지부와 지부의 선두그룹인 예향오카리나 앙상블이 충남 서산지역의 새로운 터전을 발판삼아 더욱 많은 활동과 함께 오카리나의 발전을 이루는데 중심적 역할을 다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조인옥 서산지부장 : 010-7388-2543】

 

【조인옥 서산지부장 PLOFILE】

*군산대학 음대 (플루트 전공)

*예향 오카리나 앙상블 단장

*소뇨 오카리나 앙상블 단장 역임

*아르모니아 오카리나 앙상블 단장 역임

*이탈리아 오카리나 마스터 클래스 디플로마 수여

*2006년 해미 도서관 오카리나 강사

고대초교 방과 후 학교 오카리나 강사

충청남도 서부평생 학습관 오카리나 강사

*2008년 교원 자격증 (음악실기교사)

오카리나 지도자 자격 취득

태안 교육청 오카리나 강사

당산초 교사 오카리나 강사

차동초 방과 후 학교 강사

웅천중 방과 후 학교 강사

서산시 교직원 연수 (평생교육) 강사

*2009년 방포초 방과 후 학교 강사

남부 평생 학습관 오카리나 강사

*2010년 서천 한산초 전문가 과정 오카리나 강사

*2011년 태안 교육지원청 맞춤형 순회강사(오카리나)

~2013 태안 청소년 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오카리나 강사

태안 교육지원청 맞춤형 순회강사(오카리나)

*2014년 서산여중 교육복지 프로그램 오카리나 강사

대산 중학교 자유학기제 오카리나 강사

 

 

 








[기사입력일 : 2015-03-19 14:48]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 서초구 동광로12가길 22 ,지하101호 (방배동,대현빌딩)
TEL : 02-595-5653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