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5-05-15 17:27]
조수미, 세계무대를 꿈꾸는 클래식 전공 학생들을 위한 무료 초대 공연
5월 11일(월) 오후6시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한국이 낳은 디바 조수미‘드림콘서트 <My Dream… Music!>’개최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오는 5월 11일(월) 오후6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국내 클래식 전공 학생들을 위한 특별 공연을 갖는다. <My Dream…Music!>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클래식 음악, 성악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세계무대를 향해 자신감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조수미는 한국 공연에서 티켓의 조기 매진과 학생들에겐 다소 부담스러운 티켓가격이 항상 마음에 걸려‘클래식 전공 학생들만을 위한 공연을 꼭 하고 싶다.’라는 의사를 밝히곤 하였는데 그 꿈이 마침내 실현된 것! 그녀는“고등학생 때 세계적인 소프라노‘존 서덜랜드’의 내한공연을 보며 세계무대를 향해 나의 꿈을 키울 수 있는 큰 영감과 떨림을 주었다”라며“내가 그랬듯 나의 이번 공연이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학생들에게 성장의 씨앗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바로크음악, 오페라, 한국가곡, 현대 곡 등 성악전공 학생들이 필수적으로 배우는 곡과 잘 알려진 예술가곡을 중심으로 조수미가 직접 선곡하고 연주해 더욱 의미가 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세계적인 클래식 거장 카라얀으로부터‘신이 내린 목소리’라는 찬사를 들으며 발탁된 것으로 유명한 조수미는 6개의 국제음악콩쿠르 1위 석권, 동양인 최초로 세계 5대 오페라극장 프리마돈나 등 평생에 걸쳐서도 이루기 어려운 기록들을 속속 갈아치우며 20대에 세계적인 관심과 주목을 끌었다. 그 외에도‘푸치니상’,‘황금기러기상’,‘그래미상(오페라부문)’등 소프라노라면 누구나 꿈꾸는 상을 모조리 석권하며 전무후무한 기록들을 경신했다. 조수미의 이번 공연은 후배들을 향한 마음을 담아 전석 무료 초대로 진행하게 되는데 클래식 전공자(예고, 음대)뿐만 아니라 어려운 환경에서 클래식음악을 공부하는 학생들을 우선 초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양인 최초로 세계 5대극장 프리마돈나로 우뚝 선 조수미는 서울대학교 재학 중 오페라의 본고장인 이탈리아로 유학하여 세계 5대 오페라하우스 무대들을 점령, 20대에 세계를 무대삼아 6대륙을 종횡무진하며 아름다운 도전(Beautiful Challenge)을 음악적 모토로 데뷔 29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벨칸토 레퍼토리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콜로라투라 소프라노로서의 새로운 시도와 함께 2000년 발매된 그녀의 첫 크로스오버 음반인‘Only Love’는 100만장의 판매고를 올려 밀리언셀러가 되었으며 <명성황후>, <허준> 등의 드라마 주제곡 녹음, 광란의 아리아 전곡 연주, 번스타인 뮤지컬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음악형식의 공연을 통해 음악적 열정과 헌신을 보여주고 있다.1993년 이태리에서 최고의 소프라노에게 수여되는‘황금기러기상(La Siolad’Oro)’같은 해 게오르그 솔티와 녹음한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그림자 없는 여인>은 그 해 오페라 최고부문에 선정되어 그래미상(Grammy Award)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08년 푸치니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며 이태리 오페라 작곡가‘자코모 푸치니’를 널리 알리고 이태리 오페라 보급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성악가에게 있어서는 최고의 명예이자 영광인‘푸치니상(The Puccini Award)’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2013년에는 빈센초 벨리니‘노르마’의 자필 악보를 6년에 걸쳐 복원하여 세계적인 메조소프라노‘체칠리아 바로톨리’와 함께 세계적인 명음반‘레이블 데카’를 통해 음반을 발매하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또한 바쁜 일정 가운데에도 2011년 동계 아시안게임 개막식의 피날레,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폐막식 피날레 및 인천아시아게임 개막식 등 무게가 있는 국제적 행사 무대와 더불어 교황 방한 때도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의‘성모승천 대축일’ 미사 식전 행사 등에도 동참하여 국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기사입력일 : 2015-05-15 17:27]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