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5-05-15 18:24]
2015 음악교육협의회 학원장 워크숍 & 건강증진 걷기대회 성료
지난 4월 18일(토) 종로구민회관 대강당과 낙산공원에서 개최


교육부 직할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음악교육협의회(회장 오 순)는 지난 달 18일(토)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종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2015 음악교육협의회 학원장 워크숍& 건강증진 걷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 1부에서는 학원장 워크숍과 2부에서는 낙산공원 일대를 순회하며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확’날려버리는 건강증진 걷기대회가 겸해 개최되었다. 음악학원 경영 여건이 날로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실시된 이번 ‘2015 음악교육협의회 학원장 워크숍& 건강증진 걷기대회’는 음악교육협의회가 음악교육의 질적 향상을 제고하고 악화된 음악학원의 환경 개선을 꾀하기 위해 실시된 행사이다. 음악학원장들에게는 ‘품격 높은 음악교육 서비스’를 통해 분위기를 쇄신하고 지쳐있는 심신을 위로하며‘건강증진’과 더불어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여 새로운 음악학원 발전 모델을 구상하여 성공적인 학원 운영을 다짐해 보자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정혜근 명예회장, 한국학원총연합회 신임 감사로 선출된 김월한 자문위원을 비롯하여 구영재, 정영옥, 정행자, 지정선 자문위원 등도 함께하여 음악학원 발전 방안모색에 힘을 보탰는데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원장들은 어느 때보다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음악교육협의회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세광음악출판사 박세원 회장, 상지원(주) 오유석 대표, 본지 발행인 또한 참석하여 사회음악교육인들이 처해 있는 현실에 대해 공감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는 서울대학교와 하버드 MBA를 거쳐 현재 상지원(주)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오유석 사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우리 아이를 하버드에 보내려면? 이라는 타이틀로 강의가 진행되었는데 타 분야의 교과와 비교분석하며 음악학원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들을 본인의 체험을 곁들여 전해줌으로써 학원장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받았으며 이어서 음악교육계가 주목하고 있는 박태희 대표(피아노티쳐스 히스토리)의“피아노 콩쿠르와 학원연주회의 성공을 위한 효율적 음악교육 및 교재 활용’이라는 품격 높은 강의가 참석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도 하였다. 오전 교육을 끝마친 원장들은 동대문역 인근에 위치한‘낙산공원’성곽 둘레길을 따라 걸으며 흐드러지게 핀 봄꽃들의 정취와 아름다운 낙산공원 정상에서의 기분전환과 함께 레크리에이션을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맛보았다. 이날 음악교육협의회 오 순 회장은 인사말에서 “여러 가지로 힘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학원 운영에 전념하고 계시는 음악학원장 여러분! 여러분들이 잘되기를 고민하며 불철주야 해법 찾기에 노력중인 음악교육협의회가 여러분 곁에 있음을 잊지 말아 달라.”며 호소하면서 “우리에게 닥친 현실 타파를 위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많은 원장들이 참여해 주어서 감사하다”며“오늘처럼 심신 단련을 통하여 모든 회원들이 단합하여 난국을 돌파해 나간다면 밝은 음악교육의 미래와 음악학원의 중흥기는 반드시 찾아올 것”이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며 음악교육협의회(회장 오 순)는 앞으로도 회원 음악학원장들이 만족할 수 있는 질 높은 음악교육 서비스 제공과 학원장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하였다.







[기사입력일 : 2015-05-15 18:24]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