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5-08-26 16:52]
음악교육협의회 주최, 제50회 학생음악실기평가대회 성황리에 끝마쳐!
2015년 7월 11일(토) 한국학원총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개최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음악교육협의회(회장 오 순)는‘메르스 바이러스’확산으로 인해 잠정 보류시켰던‘제50회 학생음악실기평가대회’를 지난 7월 11일(토) 한국학원총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전국을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으며 수많은 환자와 사망자를 발생시킨‘메르스 사태’는 우리나라에 치명적인 상처를 주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연주회와 문화행사들도 줄줄이 취소되는 등 국민들에게 두려움을 가중시켰다. 따라서 협의회 주최로 6월 20일(토)실시 예정이었던 제50회 학생음악실기평가대회도 무기한으로 연기되는 사태가 발생되었다. 하지만 밤낮으로 연주 실력을 갈고 닦아 온 학생들에게는 너무나 가혹한 조치라는 다수의 의견이 협의회에 전달되면서 고민에 빠지지 않을 수 없었다. 다행이도 전 국민들이 확산을 막기 위한 신속한 행동으로 메르스 사태가 진정 국면으로 접어들면서 음악교육협의회 또한 심사숙고에 들어가게 되었고‘대회 개최’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다만 참가자들의 메르스 감염우려 및 예방 차원에서 외부 대관을 취소하고 한국학원총연합회관 대강당에서 철저한 방역 하에 치르자는데 의견을 모아 실시하게 되었다. 오 순 회장은“메르스 사태로 인해 많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무엇보다도 어린 학생들이 마음 놓고 실력을 뽐낼 수 있도록 연주 기회를 최대한 보장해 주고자 했던 것이 대회 개최의 결정적인 요인이었다”라며 대회당일 소회를 밝히기도 하였다. 외부 연주홀에 비한다면 다소 열악한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양해해 주시고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원장님들과 학부모님, 그리고 참가자들에 대한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이번 대회에서 성악부문에는 이성진 학생, 피아노 초등(저학년)부문 이채운 학생이 부문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피아노 초등(저학년)부문에서 김수연 학생, 김예은 학생, 피아노 초등(고학년)부문에서 성종호 학생이 대상에 필적할 만한 막강한 실력으로 부문별 준대상을 차지했다. 이밖에도 많은 학생들이 본 대회에 참가하여 그 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번 대회에서 특상 이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내년 1월 개최 예정인‘서울특별시 교육감배 콩쿠르 대회’에 무료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었다.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음악교육협의회는 어려운 사회 여건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연습하여 대회에 참여해 준 수많은 학생들과 꾸준히 뒷바라지 해주고 계신 학부모님, 그리고 뛰어난 레슨 실력과 세심한 배려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계신 음악학원장 여러분들에게 보다 쾌적한 연주 시설을 제공해 드리고 합리적인 콩쿠르 관리시스템 도입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나갈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협의회에서 주최하는‘콩쿠르 제도의 장, 단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등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기사입력일 : 2015-08-26 16:52]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 서초구 동광로12가길 22 ,지하101호 (방배동,대현빌딩)
TEL : 02-595-5653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