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 1: p. 9의 앞부분 절반
<수업을 위한 공간 구성>
T: ① Everybody, stand up. Make a straight line.
1, 2, 3, 4, 5, you are Susan's group. Stand here. (한 줄로 세운다.)
1, 2, 3, 4, 5, you are Johnny's group. Stand here.
(이미 세운 줄과 비교해 사이사이에 사진을 찍듯이 세운다.)
Let's make self space. (서있는 자리에서 각 학 생이 자유롭게 움직일 공간을 확보한다.)
<교사의 시범: Susan's group>
T: Susan's group, watch me.
① I am a little girl.(step, step, bend/양손을 허리에 얹고 앞으로 2걸음 가서 무릎을 굽히고),
② I have a pretty face.(point/왼손을 허리에 오른 손가락을 볼에).
③ I bow like this(bow/왼발을 뒤로 빼고 양손으로 치 마를 잡고 인사)
④ and giggle like this(giggle/주먹을 입에 대고 킥킥거리며 자리로 온다)!
⑤ I am a happy(in, in/가슴에 한 손씩 차례로 겹쳐 얹고)
⑥ girl(out/왼발을 앞으로 내밀어 뒤꿈치를 땅에 대고 왼 손을 머리위로 오른 손은 손바닥을 펴고 앞으로 내민다.)
<교사를 모방하기>
T: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Watch me.
(교사가 본을 보이고 Susan의 그룹이 모방한다.)
<교사의 시범: Johnny's group>
T: Johnny's group, watch me.
① I am a little boy(step, step, bend/양손을 허리에 얹고 앞으로 2걸음 가다가 무릎을 굽히고),
② I have a handsome face(handsome/왼손을 허리에, 오른발을 앞으로 내밀고, 오른손 엄지와 검지로 턱을 받치고).
③ I bow like this(bow/왼발을 뒤로 빼고 오른팔을 앞으로 내밀어 인사)
④and laugh like this(laugh/두 손을 배에 대고 크게 웃으며 자리로 온다)!
⑤ I am a happy(in, in/가슴에 한 손씩 차례로 겹쳐 얹고)
⑥ boy(out/왼발을 앞으로 내밀고, 왼손을 아래로 내리고, 오른 손으로 머리 위에 있는 모자를 벗는다.)”
<교사를 모방하기>
T: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Watch me. (교사가 본을 보이고 Johnny의 그룹이 모방한다.)
<음악과 함께 Group Duet 안무>
① 전주가 들리는 동안 Susan group은 왼손은 위로 오른 손바닥은 앞으로 펴서 받치고 정지한 채로 있고 Johnny group은 왼손은 턱을 받치고 오른 손은 옆구리에 대고 정지한다.)
② Susan 그룹과 Johnny 그룹이 음악과 함께 안무
파트 2: p. 9의 뒷부분 절반
<교사의 시범: Susan's group>
T: Susan's group, watch me.
① I am a little girl(step, step, bend/양팔을 늘어뜨려 앞으로 2걸음 선다),
② I have a sad face.(sad face/두 주먹을 얼굴에 대고)
③ I lost my doll(Where is my doll/(한 손을 이마에 대고 눈으로 찾고 한 손은 허리에 대고)
④ and cry like this(cry/울면서 원래 자리로 온다)
⑤ because I can't find my doll. (sit down on the floor/ 마루에 앉는다.)
<교사를 모방하기>
T: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Watch me.
(교사가 본을 보이고 Susan의 그룹이 모방한다.)
<교사의 시범: Johnny's group>
T: Johnny's group, watch me.
① I am a little boy(step, step, bend/쿵쿵거리며 허리 에 손을 대고 앞으로 2걸음 가서 선다)
② I have a angry face(angry face/두 팔을 들고 화를 낸 뒤 손을 허리에).
③ I lost my truck(Where is my truck/(한 손을 이마에 대고 눈으로 찾고 한 손은 허리에 대고)
④ and yell like this. (yell/두 손을 위로 들고 소리를 지르고)
⑤ because I can't find my doll.(kick/발로 돌을 차며 팔짱을 끼고 선다.)
<교사를 모방하기>
T: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Watch me.
(교사가 본을 보이고 Johnny의 그룹이 모방한다.)
<음악과 함께 Group Duet 안무>
① 전주가 들리는 동안 Susan group은 왼손은 위로 오른 손바닥은 앞으로 펴서 받치고 정지한 채로 있고 Johnny group은 왼손은 턱을 받치고 오른 손은 옆구리에 대고 정지한다.)
② Susan 그룹과 Johnny 그룹이 파트 1과 2를 연속으로 음악과 안무.
파트 3: p. 10의 마지막 부분
<교사의 시범: Susan's group>
T: Susan's group, watch me.
① I am a little girl(step, step, bend/양손을 허리에 얹고 앞으로 2걸음 가서 무릎을 굽히고)
② I have a smiling face(smiling face/두 손바닥으로 턱을 받치고).
③ I found my doll(인형을 두 손으로 들고 얼굴 위로 흔들면서)
④ and dance like this(dance and go back/춤추면서 원래 자리로 돌아와 인형을 무릎에 놓고 토닥거린다.)!
⑤ I found my doll again.(clap, clap ending/쟈니와 손뼉을 두 번치고 왼발의 뒤꿈치를 앞으로 대고 왼팔을 위로 오른팔을 아래로 직선으로)
<교사를 모방하기>
T: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Watch me.
(교사가 본을 보이고 Susan's의 그룹이 모방한다.)
<교사의 시범: Johnny's group>
T: Johnny's group, watch me.
① I am a little boy.(step, step, bend/트럭을 가지고 앞으로 2걸음 가서 무릎을 굽히고)
② I have a smiling face(smiling face/두 손바닥으로 턱을 받치고).
③ I found my truck(트럭을 공중에서 굴리면서) and jump up high(go back jump high/펄쩍 뛰면서 원래 자리로 돌아와)!
④ I found my truck again.(clap, clap ending/수잔과 손뼉을 두 번치고 오른발의 뒤꿈치를 앞으로 오른팔을 위로 왼팔을 아래로 직선으로)
<교사를 모방하기>
T: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Watch me.
(교사가 본을 보이고 Johnny의 그룹이 모방한다.)
<음악과 함께 Group Duet 안무>
① 전주가 들리는 동안 Susan group은 왼손은 위로 오른 손바닥은 앞으로 펴서 받치고 정지한 채로 있고 Johnny group은 왼손은 턱을 받치고 오른 손은 옆구리에 대고 정지한다.)
② Susan 그룹과 Johnny 그룹이 음악과 파트 1, 2, 3을 연속으로 안무)
③ <Susan과 Johnny 각 그룹별 연습>➝<Susan팀과 Johnny팀 발표>➝<Susan과 Johnny 짝으로 연습>
④ <팀 별 contest>
T: Team number 1, come front. Rest of you, watch them.
Team number 1, bow. Ready action.
(교사는 학생들 모르게 제일 잘한 팀을 선발하여 공연에 올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