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5-10-14 15:22]
(월드뮤직 평생교육원 소식)
나만의 오카리나 공방을 만들어 보자


오카리나가 일반인들에게까지 사랑 받는 악기로 자리매김하면서 수제작 오카리나에 대한 수요층도 날로 늘어나고 있다. 그렇지만 턱없이 부족한 공급물량으로 인하여 수급 불균형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실에서 (주)아마빌레뮤직 부설기관인 월드뮤직 평생교육원에서는 이를 해소하고 아울러 자신만의 공간에서 악기를 만들어 보고자 하는 많은 이들에게 직접 오카리나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오카리나 제작자 과정’을 개설하여 화제를 낳고 있다..

수요층에 비해 공급물량은 턱없이 부족해

오카리나는 한 줌의 흙으로부터 시작해 자연과 만나 완성되는 악기로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해왔다.  그러한 오카리나가 최근 들어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동호회나 문화센터 등 다양한 곳에서 오카리나를 배우고 있다. 그러한 오카리나가 탄생되기까지는 흙을 반죽하고 모양을 떠서 말리고 유약을 발라 가마에 굽는 과정을 거친 후 음정을 맞추는 튜닝작업까지 끝마쳐야 비로서 악기로써의 생명력을 지니게 된다. 완성된 후에도 제작과정에서 생긴 미세한 오차라도 있으면 소리가 달라져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수요와 공급을 맞추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교육원 수료 시 취업 및 창업도 알선

따라서 서울특별시 강남교육지원청에 등록된 (주)아마빌레뮤직 산하기관인 월드뮤직 평생교육원에서는 수제작 오카리나의 저변확대를 위해 오카리나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오카리나 제작자 과정’을 개강하였다. 이 과정은 오카리나에 대한 기초에서부터 모양 만드는 법, 가마 사용법, 유약 바르는 법 등 제작은 물론, 음정 튜닝과 완성품 검수에 이르기까지의 제작 전과정을 모두 배울 수 있다. 더불어 과정을 수료한 사람들 전원에게는 오카리나 제작자 2급 수료증과 직접 제작한 알토C 오카리나 완성품 증정은 물론, 오카리나 제작업계 취업 및 창업 알선도 제공, 관련업계 취업이나 자신만의 공방을 갖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아마빌레뮤직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과정 이수자들에게는 수료증 발급은 물론, 관련 사업장 취업과 창업에도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라며 ”그 동안 오카리나를 제작하며 얻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해 국내 수제작 오카리나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기도 하였다. 평소 오카리나 제작에 관심이 있던 취업 준비생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이번 오카리나 제작자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월드뮤직 평생교육원 교육지원팀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오카리나 제작자 과정을 개강하는 월드뮤직 평생교육원은 제작자 과정 이외에도 오카리나, 우쿨렐레, 카혼, 젬베 등 월드뮤직 지도사 자격증 과정과 직장인들을 위한 재직자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진행 중에 있다. (문의:02-521-6706)

 






[기사입력일 : 2015-10-14 15:22]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