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5-10-15 13:03]
월드뮤직 평생교육원 소식
신나고 화끈한 월드뮤직, 기타렐레 세미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국내 최초로 오카리나 앨범 발표 및 오카리나 발표회 개최 등 다양한 오카리나 연주 음반과 방송활동, 공연 등을 통해 국내 최정상의 오카리나 연주자로 우뚝 선 월드뮤직 아티스트 양강석이 다양한 공연활동과 연주회 개최 등을 통해 국내 우쿨렐레 보급에 앞장선 데 이어 우쿨렐레와 기타의 장점을 접목시킨 기타렐레를 알리기 위한 본격적인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최정상 월드뮤직 아티스트 양강석의 화끈한 세미나가 재미를 더하다

(사)한국오카리나협회와 한국우쿨렐레음악교육협회는 기타렐레의 장점 및 우수성을 알리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으로 ‘신나고 화끈한 월드뮤직(이하 신화월) 기타렐레 세미나’를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기타렐레는 기타와 마찬가지로 6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쿨렐레의 부족한 베이스를 보강하여 기타처럼 단 한 대 만으로도 모든 반주가 가능토록 한 기능과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기타렐레는 우쿨렐레의 음색으로 기타의 풍부하고 다양한 음역을 연주할 수 있어 기존의 우쿨렐레 연주자들은 물론 기타 연주자들에게도 주목을 받고 있는 악기이다. 이번 신화월 기타렐레 세미나는 말 그대로 기타렐레를 통해 신나는 강의와 화끈한 연주로 음악적 즐거움은 물론,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생소한 악기로 알려져 있는 기타렐레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세미나로 신나고 재미있는 강의로 정평이 나있는 월드뮤직 아티스트 양강석이 직접 진행해 더욱 흥겨운 시간이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지난 6일(화) 전북 군산지역에서 열린 세미나에서도 강의 진행 2시간 내내 제목 그대로 신나고 화끈한 월드뮤직의 향연이 펼쳐졌으며 참가자들은 “매우 즐겁고 재미있는 강의로 이어져 시간이 어떻게 가는 줄 몰랐다”며 입을 모았다.

즐거운 강의는 물론, 다양한 특전까지 제공

세미나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특전도 제공된다. 기타렐레 세미나 참가자에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민간자격증 발급기관인 (사)한국오카리나협회와 한국우쿨렐레교육협회가 발급하는 기타렐레 3급 지도사 자격증과 기타 지도사 자격증(발급비 및 등록비 별도)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협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인 양강석 교수가 직접 세미나를 진행해 더욱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세미나는 오는 24일(토) 협회 본부에서 진행되며 기타렐레 이외에도 오카리나, 우쿨렐레, 카혼, 젬베 등 월드뮤직 악기들을 중심으로 하는 신화월 세미나가 다양하게 기획되고 있는 만큼 많은 신청 바란다”고 덧붙였다.

내년 2월 하와이 우쿨렐레 마스터 클래스

이외에도 ‘하와이 우쿨렐레 마스터 클래스’가 (사)한국오카리나협회와 한국우쿨렐레음악교육협회 주최로 2014년과 2015년에 이어 내년 2월 우쿨렐레의 본고장인 하와이에서 하와이 주립대와 공동으로 기획 중에 있다. 이번에 실시될 마스터 클래스는 2016년 2월 중, 5박 7일간 일정으로 하와이 현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이수자에게는 하와이 주립대학 총장 명의의 Certified of Completion이 발급된다. (문의 : 1644-5845)

 

(양강석 교수 Plofile)

.現 (사)한국오카리나협회 회장, 한국우쿨렐레음악교육협회 회장, 주)아마빌레뮤직 대표이사

.저서  우쿨렐레의 비밀, 즐겁게 배우는 오카리나 外 다수

.음반활동  Fall in love with Ocarina, 내 영혼의 멜로디 外 다수

.방송활동  KBS, MBC, SBS 등 공중파 프로그램 및 라디오 방송 등 다수 출연







[기사입력일 : 2015-10-15 13:03]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