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6-01-19 12:41]
【채상완 대구지회장 신년사】
미리 예측하고 준비하는 자세로 어려움에 대비하자


사랑하고 존경하는 음악인 여러분!  2016년 丙申年 새해에 복 많이 받으시고 모든 가정과 학원에 웃음과 건강,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매순간 바쁘게 살아가는 삶속에서 세상의 변화를 거부하거나 대응하지 못하면 자연 도태되고 퇴출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범사예즉립(凡事豫則立)이라고 했습니다. 다시 말해 모든 일은 예측하고 잘 준비한다면 어떤 어려운 일에도 흔들림 없이 잘 견딜 수 있다는 말처럼 미래를 다시 준비하는 자세로 대비해 나아간다면 어렵고 힘든 현 상황을 잘 극복하며 지혜롭게 대처해 나가리라 믿습니다. 음악교육이야말로 성장기 어린이들을 비롯하여 청소년들에게 있어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왕따, 청소년 폭력, 자살…등등 생각만 하여도 끔직한 일들이 하루가 멀다고 일어나고 있는 요즘, 집집마다 우리 아이들의 웃음과 음악이 흐른다면 아이들의 상처 난 마음이 깨끗하게 치유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흐르는 시냇물도 음의 높낮이가 있듯이 우리들의 인생 흐름 속에서도 조화와 화합으로 음악인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정의 향기가 피어날 수 있도록 2016년을 희망적으로 바라보며 지도해 나아가려 합니다. 늘 건승하시고 전진하시는 음악인들이 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2016.1.8

                                                  【대구음악교육협의회 회장 채 상 완】

대구음악학원연합회 정기총회 및 제18대 회장과 감사 선출

지난 12월 14일(월)오후 7시 30분, 대구음악학원연합회 회의실에서 가진 정기총회에서 제18대 회장으로 채상완 회장(더블샾음악학원)이 연임되었으며 감사에는 은빛음악학원 권희원 원장과 진음악학원 허나연 원장이 선출되었다.

 

대구지회 주관, 제31회 난치병 어린이 돕기 자선음악회 성료

급속한 경제발전 속 우리사회 이면에는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이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는 가운데 음악을 통한 재능기부로 노블레스 오블리쥬를 실천하고 있는 대구광역시 학원총연합회와 음악학원연합회는 이들에게 작은 희망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자선음악회를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지난 12월 26일(토) 오후 5시에는 어린이회관 내 꾀꼬리극장에서 난치병 어린이를 돕기 위한 제31회 자선음악회가 많은 음악학원 및 지역인사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어 호평을 받기도 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대구광역시 교육지원청, 계명대학교 음악공연예술대(피아노과), 경북대학교 예술대학음악학과, 대구가톨릭대학교 음악대학, 영남대학교 음악대학, 대신대학교 음악학부가 후원으로 참여해 희망의 불씨를 지피는데 힘을 보태기도 하였다.

 

 

 

 

 

 

 

 

 





[기사입력일 : 2016-01-19 12:41]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