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6-02-23 16:41]
MYK 유리드믹스 뮤직스쿨 피아노슈타인
- 유리 닥터 ⑤


“MYK 유리드믹스 뮤직스쿨” STEP 7,8권의 교재 지도시 아이들에게 나타나는 문제점이나 어렵게 받아들이는 부분이 있어서 교사가 고민하고 힘들었다면....??

조금은 새롭고, 다른 방식의 접근과 게임방식의 지도방법으로 유리닥터가 치료해 드립니다.

문제점1) 계이름의 언어 알파벳의 접근시 처음 접하는 아이들과 그 외 아이들도 어렵게 받아들인다. 레슨과 동시에 주입식이 아닌 아이도 쉽고 재미있게, 교사도 어렵지 않게 지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유리닥터)단순하게 쓰고 따라 읽는 방법은 아이에게 지루 할 수 있죠?? 간단한 나무블럭을 이용하여 계이름의 언어(숫자, 계이름, 알파벳)를 블록에 직접써서 교사와 함께 쌓기 놀이를 하며 자연스럽게 눈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해당페이지

교육팁

스텝7-

 

1.나무블럭에 숫자, 계이름, 알파벳을 써놓는다.

2.교사가 “1”을 제시하면 나머지 ‘짝꿍’ 계이름-도, 알파벳-C 을 찾게 한다.

3.숫자, 계이름, 알파벳을 순서대로 하나씩 위로 쌓아보며 시각적으로 1-도-C/ 2-레-D

순서대로 보일 수 있게 쌓아 알파벳의 다양한 언어를 병행하며 인지해본다.

문제점2)연주교재(스텝 9,10,11,12)진도에 들어가기전 마지막 진도의 스텝7&8 교재에서 지금까지 익힌 리듬과 리듬패턴 등 아이를 체크하고 마무리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유리닥터)스텝 7&8에서는 지금까지 익힌 리듬을 바탕으로 즉흥리듬을 만들고 연주하는 진도가 있다. 이 때 아이와 즉흥리듬을 교사와 직접 만들어보고 표현하고 연주해 본다면 이 부분은 해결 될 것 같다.

 

해당페이지

교육팁

스텝8-

 

1.싸이즈가 다른 검정 스티커를 준비한다.

2.A4종이에 간단하게 피아노 건반을 아이와 그려 그 위에

검정 스티커를 마음대로 붙이게 한다.(이 때 큰스티커는 사분, 작은 스티커는 팔분을 의미한다)

3.아이가 붙이 스티커위에 음표를 인지하며 음표기둥을 그 린 후 리듬패턴대로 손뼉박수를 쳐본다.

4. 리듬패턴을 피아노에 흰건반에서 즉흥연주 또는 건반 그림처럼 스케일 연주도 해본다.

 

 

 









[기사입력일 : 2016-02-23 16:41]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