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6-02-24 16:00]
서울특별시 교육청 후원& 음악교육협의회 주최,
제51회 학생음악실기평가대회 성료


지난 달 16일(토) 오전 9시부터 종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는 서울특별시 교육청 후원의 제51회 학생음악실기평가대회가 음악교육협의회 주최로 성대하게 치러졌다. 올해로 51번째를 맞이하고 있는 학생음악실기평가대회는 수많은 예비 스타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며 역사와 전통을 만들어가는 콩쿠르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서울지역 음악학원 중에서 연주 실력이 뛰어난 학생들이 대거 참여해 대회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이며 업그레이드시켰다. 이른 아침부터 몰아치는 한겨울의 찬바람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그동안 노력했던 연주기량을 마음껏 펼쳐 자신의 꿈과 열정을 다하는 모습에는 결연한 의지까지 보였다.

고사리와 같은 손의 유치부 어린이에서부터 외형적 모습은 장성한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긴장감 넘치는 열띤 경쟁 속에서 대상과 준대상 등 8명의 참가자가 가려졌는데 피아노부 김예지(신영초4년)학생과 같은 부문의 박여진(동자초3년)학생이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으며 치열한 경합 속에 준대상에 머문 학생으로는 중, 고등부 피아노부문 김송화(덕원예술고등학교), 초등6학년부 피아노부문 이승재(신영초등학교), 초등5학년부 피아노부문 박윤진(서교초등학교), 초등3학년부 피아노부문 이유민(보라매초등학교), 유치부, 초등1학년부 피아노부문 박보현(서교초등학교), 실용음악부문 민정현(양산남부고등학교) 등 6명이었다. 이렇듯 뛰어난 실력으로 2015년 한 해 동안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음악교육협의회가 주최했던 각종 콩쿠르에서 우수한 연주 실력을 보여준 학생들을 대상으로 치러진 서울특별시 교육감상 대회에서는 총 5명의 교육감 우등상 수상자가 배출되기도 하였다.

유, 초등저학년부 피아노부문 김희재(서울정수초등학교) 초등고학년부 피아노부문 박윤진(서울서교초등학교) 중등부 피아노부문 이총명(서울광장중학교) 성악부문 김수빈(서울신길초등학교) 현악부문 임현수(서울휘경중학교)학생이 대상의 주인공이 되었는데 이들의 뛰어난 연주 실력은 연주장을 가득 메운 학부모들과 대회 관계자들을 경탄시키기도 했다.

이 대회의 대회장을 맡고 있는 오 순 음악교육협의회 회장은 대회를 마무리하면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열정과 연주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자세가 중요하다.”라고 운을 뗀 뒤 “설사 기대이상의 결과가 나왔더라도 자만하거나 일희일비 하지 말고 본인이 정했던 목표를 꾸준히 정진하는 자세와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라.”라며 “음악이라는 학문을 통해서 결과도 중요하겠지만 더욱 중요한 가치는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모습과 경험했던 과정의 중요성을 깨닫는 것이다.”라는 말로 격려와 주문을 하기도 했다. 이번 대회를 마감하면서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음악교육협의회에서는 한겨울의 모진 추위와 눈까지 내리는 열악한 기후조건에도 불구하고 대회장을 찾아 준 학원장과 학부모, 그리고 행사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에 실망시키지 않는 최고 권위의 대회로 거듭나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와 논의를 가질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기사입력일 : 2016-02-24 16:00]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