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6-05-23 14:07]
IEC Music English 교수법의 단계별 지도
‘음악영어 연극수업(35)’


Color Land (13)

주제: Scene 2 의 "Black's Entrance"의 배경안무

목적: 블랙의 입장과 색깔안무 배우기

준비물: 공책. 종이비행기, 꽃, 책, 연필, 거울, 파우더

활동구분

활동내용

활동목적

예비활동

“Color's Entrance"Jump Right In to Listening vol. 1 track 16

Color Land p. 15

* 아래의 무대도형을 참조하여 색깔들을 배치한다.

 

대기실 문

1. White

2. Red/Orange

3.Yellow/Green

4. Blue/Purple

5. Pink

6. Black

   

 

2

3

 

6

4

5

1

 

 

 

 

활동 1

<수업준비>

T: You are White. You are Red and Orange.

You are Yellow and Green.

You are Blue and Purple. You are Pink.

You are Black. (각 학생들에게 역할을 준 다. 인원이

많으면 한 색깔에 많은 인원을 준다.)

T: White, say, "I am White."

Red and Orange together, say, "We are the best friends." Yellow and Green together, say, "We are the best friends. "Blue and Purple together, say, "We are the best friends." Blue and Purple together, say, "We are the best friends."

Pink, say, "I am Pink." (각 색깔을 팀으로 만들어 준다.)

T: White, stand here. Red and Orange together, stand here. Yellow and Green together, stand here. Blue and Purple together, stand here. Blue and Purple together, stand here. Pink, stand here.

(대기실에서 기다려야 할 각 색깔의 자리를 정해준다.)

T: Everybody, sit down and watch me.

 

활동 2

파트 1: White

<교사의 시범: 예비활동>

T: White, stand up and watch me.

① Oh no! (입에다 손을 대고 무대를 돌아다니다.)

② Look! It's Black.

(블랙을 가리키며 색깔들에게 알리려 간다)

③ Black, don't do it. (블랙을 잡고 흔들며)

④ Ah a a ∼ (불랙이 어깨를 밀자 힘없이 쓰러진다.)

<White가 교사를 모방: 본 활동>

T: White, stand up and watch me.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Follow me and do with me.

(교사가 하고 나서 교사와 White가 함께 한다.)

 

파트 2: Red and Orange

<교사의 시범: 예비활동>

T: Red and Orange, stand up and watch me.

① Oh no!(오른쪽으로 입에다 손을 대고 무대를 돌아다니다.)

② Move, move!(오른쪽으로 친구들을 팔꿈치로 툭툭 친다.)

③ Don't push me. (친구들을 향해 몸을 비틀며)

④ Run! (왼쪽으로 무대의 뒤를 돌며 오른쪽 구석으로 이동)

<Red and Orange가 교사를 모방: 본 활동>

T: Red and Orange, stand up.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Follow me and do with me.

(교사가 하고 나서 교사와 White가 함께 한다.)

 

파트 3: Yellow and Green

<교사의 시범: 예비활동>

T: Yellow and Green, stand up and watch me.

① Oh no!(왼쪽으로 입에다 손을 대고 무대를 돌아다니다.)

② Move, move!(왼쪽으로 친구들을 팔꿈치로 툭툭 친다.)

③ Don't push me. (친구들을 향해 몸을 비틀며)

④ Run! (왼쪽으로 무대의 뒤를 돌면서 오른쪽 구석으로 이동)

<Yellow and Green이 교사를 모방: 본 활동>

T: Yellow and Green, stand up.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Follow me and do with me.

(교사가 하고 나서 교사와 White가 함께 한다.)

 

파트 4: Blue and Purple

<교사의 시범: 예비활동>

T: Blue and Purple, stand up and watch me.

① Oh no!(왼쪽으로 입에다 손을 대고 무대를 돌아다니다.)

② Move, move! (Blue는 왼쪽으로 Purple은 오른쪽으로 친구들을 팔꿈치로 툭툭 친다.)

③ Don't push me. (친구들을 향해 몸을 비틀며)

④ Run! (Purple은 왼쪽으로 Blue는 오른쪽으로 무대의 뒤를 돌면서 오른쪽 구석으로 이동)

⑤ And then sit down. (친구들의 뒤를 돌아서 앉는다.)

<Blue and Purple 이 교사를 모방: 본 활동>

T: Blue and Purple, stand up.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Follow me and do with me.

(교사가 하고 나서 교사와 White가 함께 한다.)

 

파트 5: Pink

<교사의 시범: 예비활동>

T: Pink, stand up and watch me.

① I am Pink. (가슴에 손을 얹고)

② Look at the mirror. (거울을 높이 들어 얼굴을 보며)

③ Put some powder. (분을 얼굴에 찍어 바르며)

④ Don't touch me.(Black이 끌고 가니까 신경질을 낸다)

<Pink가 교사를 모방: 본 활동>

T: Pink, stand up.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Follow me and do with me.

(교사가 하고 나서 교사와 White가 함께 한다.)

 

파트 6: Black 과 그의 친구들

<교사의 시범: 예비활동>

T: Black, stand up and watch me.

① Walk, walk, walk, walk. (쿵쿵 걸어나오며)

② Look! (이마에 손을 얹고)

③ Chase them. (색깔들을 향해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자 기 친구들을 향해)

④ Ha, ha, ha, ha (배를 손으로 두드리며)

⑤ Huh! (White가 어깨를 잡고 흔들자 뿌리치면서)

⑥ Wow! (색깔들을 가리키며 재미있다고 깔깔깔 웃는다.)

⑦ Here I am! (먼저 혼자 있는 핑크를 잡아 끌고 가서 가운데에 놓고 다른 친구들도 모두 몰아서 가운데로 데리고 온다.)

<Black과 그의 친구들이 교사를 모방: 본 활동>

T: Black, stand up.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Follow me and do with me.

(교사가 하고 나서 교사와 White가 함께 한다.)

 

파트 7: 색깔들의 울음

<교사의 시범: 예비활동>

T: Colors, stand up and watch me.

① I am Pink. (가슴에 손을 얹고)

② Look at my colors. (검게 칠해진 자기 몸을 보여주며)

③ Cry with friend. (친구들을 붙들고 운다.)

④ Blow his nose. (코를 풀면서)

⑤ Please! (블랙에게 빌면서

⑥ Dirty, dirty! (옷을 만지면서)

<Colors가 교사를 모방: 본 활동>

T: Colors, stand up.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Follow me and do with me.

(교사가 하고 나서 교사와 White가 함께 한다.)

 

활동 3

BlackWhiteBlack and WhiteRed and OrangeGreen and YellowBlue and PurplePinkColorsBlack and Colors 의 순서로 진행한다.

<전체 그룹: 예비활동/흡수>

T: Everybody, stand up and line up. Watch me.

(교사가 음악과 함께 안무한다.)

<전체 그룹: 본 활동/지도방식>

T: Everybody, listen and do it together with music.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교사가 하고 나서 학생과 교사가 함께 한다.)

<전체 그룹: 사후활동/평가방식>

T: Everybody. Listen and act with music. Are you ready? Music please! Ready Action

(교사는 안무 챈트를 말해주고 각 색깔은 순서에 맞추어 등장한다.)

 

 

 

 

 

 

 

 

 

 

 

 

 

 

활동 1

* 수업을 위한

공간 구성하기

* 각 색깔의

안무자리를 정하고

대기실에서의

순서를 정하기

 

 

 

 

 

 

 

 

 

 

 

 

 

활동 2

파트 1:

* 흰색의

배경안무를

배우기

* 배경안무의

방법과 순서 익히기

* 영어 활용하기

 

 

 

 

 

 

파트 2:

* 빨강과 주황의

배경안무를

배우기

* 배경안무의 방법과

순서배우기

* 영어 활용하기

 

 

 

 

 

파트 3:

* 노랑과 초록의

배경안무를

배우기

* 배경안무의 방법과 순서배우기

* 영어 활용하기

 

 

 

 

 

파트 4:

* 파랑과 보라의

배경안무를

배우기

* 배경안무의 방법과 순서배우기

* 영어 활용하기

 

 

 

 

 

 

 

 

파트 5:

* 분홍의

배경안무를

배우기

* 배경안무의 방법과

순서배우기

* 영어 활용하기

 

 

 

 

 

파트 6:

* Black의

배경안무를

배우기

* 배경안무의 방법과

순서배우기

* 영어 활용하기

 

 

 

 

 

 

 

 

 

 

 

파트 7:

* Colors의

배경안무를

배우기

* 배경안무의 방법과

순서배우기

* 영어활용하기

 

 

 

 

 

 

 

활동 3

* 음악과 함께 배경안무를 실습하기

* 예비활동 ➝

본 활동 ➝ 사후활동으로

배경안무를 복습하기

본 활동

활동을 가지고 안무하기

* 배경안무의

방법과 순서를 배우기

사후활동

<복습>

예비활동에서 배운 것을 복습한다.

<평가>

다음의 지시어를 사용해 복습한 내용을 평가한다.

T: I say and you act. (교사가 말하고 학생이 행동한다.)        

T: I act and you say. (교사가 행동하고 학생이 말한다.)

<정리>

T: 은선, can you be my helper?

은선: Yes, I can.

T: Put the toy truck and the doll into the basket.

* 복습

* 평가

* 소품 정리

 

"Black's Entrance"는 다양한 색깔들이 재미있게 지내고 있는데 갑자기 검정색이 나타나서 훼방을 놓고 위협하는 장면을 안무로 표현하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검정색의 활동이 두드러지게 보여야 하는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다른 색깔들의 반응이 다채롭게 펼쳐져야 한다. 그러므로 교사는 각 색깔의 성격에 맞추어서 안무를 지도해야 하고 각자의 위치도 또한 청중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배치를 하도록 유념해야한다.

 

 

 

 

 

 

 

 





[기사입력일 : 2016-05-23 14:07]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