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6-08-17 15:22]
IEC Music English 교수법의 단계별 지도
IEC Music English 교수법의 단계별 지도


Color Land (14)

주제:  Scene 2 의 "Color's Entrance"의 배경안무

목적색깔들의 입장안무 배우기

준비물: 공책. 종이비행기, 꽃, 책, 연필, 거울, 파우더

활동구분

활동내용

활동목적

예비

활동

“Color's Entrance" Jump Right In vol. 2 track 11

Color Land p. 12

* 아래의 무대도형을 참조하여 색깔들을 배치한다.

대기실

1.White 문

2. Red/orange

3. Yellow/Green

4. Blue/Purple

5. Pink

     

4

3

2

5

 

1

 

활동 1

<수업 준비>

T: You are White. You are Red and Orange. You are Yellow and Green. You are Blue and Purple. You are Pink.

(각 학생들에게 역할을 준다. 인원이 많으면 한 색깔에 많은 인원을 준다.)

T: White, say, "I am White." Red and Orange together, say, "We are the best friends." Yellow and Green together, say, "We are the best friends. "Blue and Purple together, say, "We are the best friends." Blue and Purple together, say, "We are the best friends." Pink, say, "I am Pink."

(각 색깔을 팀으로 만들어 준다.)

T: White, stand here. Red and Orange together, stand here. Yellow and Green together, stand here. Blue and Purple together, stand here. Blue and Purple together, stand here. Pink, stand here.

(대기실에서 기다려야 할 각 색깔의 자리를 정해준다.)

T: Everybody, sit down and watch me.

 

활동 2

파트 1: White

<교사의 시범: 예비활동>

T: White, stand up and watch me.

① Takes notes. (걸어가면서 공책에 연필로 적는다.)

② Look! (이마에 손을 대고 멀리 바라보면서)

③ Takes notes. (걸어가면서 공책에 연필로 적는다.)

④ Come on friends. (친구들에게 오라고 손짓을 하며)

⑤ Sit down. (자리에 앉는다.)

⑥ Takes notes. (걸어가면서 공책에 연필로 적는다.)

<White가 교사를 모방: 본 활동>

T: White, stand up.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Follow me and do with me.(교사가 한 뒤에 교사와 White가 함께)

 

파트 2: Red and Orange

<교사의 시범: 예비활동>

T: Red and Orange, stand up and watch me.

① Cross your arms with your friends.(친구랑 팔짱을 끼고)

② La, la, la, la, lu, lu, lu, lu.

(노래를 부르며 걸어가면서 White의 뒤로 돌아서)

③ Sit down and read a book together.

(앉아서 책 한 권을 같이 본다.)

④ Red, take the book.(빨강이 책을 뺏어서 혼자 본다.)

⑤ Ah, ah, ah, ah∼ It's mine. Give it to me.

(책을 뺏겨서 투정을 부리며 다시 달라고 조른다.)

<Red and Orange가 교사를 모방: 본 활동>

T: Red and Orange, stand up.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Follow me and do with me.

(교사가 하고 나서 교사와 White가 함께 한다.)

 

파트 3: Yellow and Green

<교사의 시범: 예비활동>

T: Yellow and Green, stand up and watch me.

① Look! (빠른 걸음으로 오며 이마에 손을 번갈아 얹고)

② Here is one.

(손가락으로 바닥을 가리키며 꽃을 집는다.)

③ There is one. (다른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꽃을 집고)

④ Sit down and make a flower necklace.

(White와 Red and Orange의 뒤를 돌아서 앉아 꽃 목걸이를 만든다.)

⑤ Ah∼ (꽃 목걸이를 들어 보이며 탄성을 지른다.)

<Yellow and Green이 교사를 모방: 본 활동>

T: Yellow and Green, stand up.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Follow me and do with me.

(교사가 하고 나서 교사와 White가 함께 한다.)

 

파트 4: Blue and Purple

<교사의 시범: 예비활동>

T: Blue and Purple, stand up and watch me.

① Fold the paper. (종이비행기를 날리면서)

② Fly airplane. (종이비행기를 날린다.)

③ Pick up the airplane. (비행기를 바닥에서 집어 들고)

④ And then fly, fly. (다시 비행기를 날리고 또 날리고)

⑤ And then sit down. (친구들의 뒤를 돌아서 앉는다.)

<Blue and Purple이 교사를 모방: 본 활동>

T: Blue and Purple, stand up.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Follow me and do with me.

(교사가 하고 나서 교사와 White가 함께 한다.)

 

파트 5: Pink

<교사의 시범: 예비활동>

T: Pink, stand up and watch me.

① Move! Move! (친구들을 밀치고 앞으로 나오며)

② Look at the mirror. (거울을 높이 들어 얼굴을 보며)

③ Put some powder. (분을 얼굴에 찍어 바르며)

④ Sit down. (자리에 앉는다.)

<Pink가 교사를 모방: 본 활동>

T: Pink, stand up.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Follow me and do with me.

(교사가 하고 나서 교사와 White가 함께 한다.)

 

활동 3

<전체 그룹: 예비활동/흡수>

T: Everybody, stand up and line up. Watch me.

(교사가 음악과 함께 안무한다.)

<전체 그룹: 본 활동/지도방식>

T: Everybody, listen and do it together with music.

Teacher first and then your turn.

(교사가 하고 나서 학생과 교사가 함께 한다.)

<전체 그룹: 사후활동/평가방식>

T: Everybody. Listen and act with music. Are you ready? Music please! Ready! Action!

(교사는 안무 챈트를 말해주고 각 색깔의 이름을 불러주고 각 색깔은 순서에 맞추어 등장한다.)

활동 1

* 수업을 위한

공간을 구성하기

* 각 색깔의 안무

자리를 정하고

대기실에서의

순서를 정하기

 

활동 2

파트 1:

* 흰색의

배경안무를

배우기

* 배경안무의 방법과 순서 익히기

* 영어활용하기

 

파트 2:

* 빨강과 주황의

배경안무를

배우기

* 배경안무의 방법과

순서배우기

* 영어활용하기

 

파트 3:

* 노랑과 초록의

배경안무를

배우기

* 배경안무의 방법과

순서배우기

* 영어활용하기

 

파트 4:

* 파랑과 보라의

배경안무를

배우기

* 배경안무의 방법과

순서배우기

* 영어활용하기

 

파트 5:

* 분홍의

배경안무를

배우기

* 배경안무의 방법과

순서배우기

* 영어활용하기

 

활동 3

* 음악과 함께 배경안무를 실습하기

* 예비활동 ➝ 본활동 ➝ 사후활동으로

배경안무를 복습하기

 

 

 

 

 

 

 

 

 

 

 

 

 

본 활동

활동을 가지고 안무하기

* 배경안무의

방법과 순서를 배우기

사후활동

<복습>

예비활동에서 배운 것을 복습한다.

<평가>

다음의 지시어를 사용해 복습한 내용을 평가한다.

T: I say and you act. (교사가 말하고 학생이 행동한다.)        

T: I act and you say. (교사가 행동하고 학생이 말한다.)

<정리>

T: 은선, can you be my helper?

은선:Yes, I can.

T: Put the toy truck and the doll into the basket.

* 복습

* 평가

* 소품 정리

 

"Color's Entrance"는 다양한 색깔들이 무대에 입장하는 장면을 개성 있게 표현하는 안무를 보여주어야 한다. 우주에 있는 모든 만물은 그 모습과 역할이 다르게 소용된다. 그와 마찬가지로 각 색깔을 의인화해서 본다면 저마다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목소리부터 행동과 걸음걸이까지 그들은 서로 차이를 보이면서도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해야 된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각 색깔들이 무대에서 차지하는 전체적인 모습이 어우러져야 하기 때문에 교사는 공간적인 구성에도 관심을 두어야한다.





[기사입력일 : 2016-08-17 15:22]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