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6-10-17 17:08]
전국음악교육협의회, 9월 정기회의가 제주지회에서 개최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주최, 9월정기회의 제주음악분과협의회 주최로 成了

 

교육부직할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전국음악교육협의회(회장 오 순) 9월 정기회의가 지난 2016년 9월 30일(금)부터 10월 1일(토)까지 1박 2일간 일정으로 아름다운 섬 제주도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음악분과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됐다. 천혜의 자연으로 전 세계인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제주도에서의 이번 정기회의는 협의회 임원들 분위기 쇄신은 물론 정신적 힐링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짐작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제주특별자치도 김경식 지회장이 직접 회의장을 찾아 자리를 빛내주었는데 그는 축사에서“음악을 비롯한 예·체능이 제자리를 찾아야만 비로소 나라 또한 올바로 설 수 있다.”라며 평소의 소신을 밝히며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임원들을 격려했다. 이어진 오 순 회장의 개회사에서는 오랜만에 만난 각 지역 음악분과협의회 임원들의 안부를 물은 뒤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임원들을 대표해 제주특별자치도지회 김경식 지회장과 박영애 음악분과협의회장의 환대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한 뒤“우리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갈등과 반목으로 얼룩지기보다는 화합과 상생의 가치를 찾아 몸소 실천해 나가야 한다.”라면서“각 지회 음악분과들이 서로의 차이점 보다는 공통점을 찾아야 할 때이며 특성이 다른 계열들끼리도 상생을 위한 협력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기이다.”라고 운을 뗀 뒤“이해관계나 계열을 떠나 전국 시·도지회 또한 서로의 가치를 인정하고 앞으로 상생·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나가야 한다.”라며 역설하기도 했다. 지난 6월 11일에 개최되었던 6월 정기회의 이후 3개월 여 만에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는 ▲협의회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음악실기급수자격검정제도’선진화 방안 마련 및 추진에 관련된 사항, ▲교통 안전한 위한‘어린이 통학버스’관련된 현안 사항 ▲ 시·도지회 음악분과협의회별 현안 및 조직 활성화를 위한 사항, ▲ 기타사항 등이 논의되었으며 ‘한국학원총연합회 및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주요 활동사항에 대한 경과보고와 학원 운영 관련 주요 공지사항 등이 전달되었다. 회의 첫날, 6시간이란 열띤 토론으로 피로가 누적될 만한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산적해 있는 현안문제 때문인지 아니면 1박 2일이란 짧은 일정 때문인지 새벽시간까지 열띤 토론은 식을 줄 몰랐다. 다음날 10월 1일(토)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세계조가비 박물관 등 관광명소를 방문하여 잠시나마 피로를 풀었고 전국 각 지역 임원들과 하나 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9월 정기회의를 위해 제주도를 찾은 전국 시, 도지회 임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제주도 음악분과협의회는 제주도를 대표하는 특산물과 맛집으로 안내하여 융숭한 대접하는 등 극진하게 맞이해 주어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임원들은 감사한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박영애 제주지회 음악분과협의회장에게 수여하기도 했다. 체계적이고 실속 있는 음악교육이 되고자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 전국음악교육협의회(회장 오 순) 다음 정기회의는 대구로 선정하여 오는 12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기사입력일 : 2016-10-17 17:08]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