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7-03-22 14:20]
음악교육협의회 주최, 학생음악실기평가대회 및 서울특별시 교육감배 성료



지난 달 21() 종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음악교육협의회 주최53회 학생음악실기평가대회‘2017년 서울특별시교육감배 학생음악경연대회가 오전, 오후로 나뉘어 개최됐다. 올해로 53번째를 맞이하고 있는 학생음악실기평가대회는 오랜 역사와 전통이 말해주듯 치열한 경쟁은 물론 꿈과 희망, 열정을 불사르는 명실상부한 대회로 거듭나고 있다. 서울지역 학원에서 레슨을 받고 있는 학생들이 대다수 참가한 이번 대회는 수준 높은 실력을 선보이며 격조를 높였는데 이른 아침부터 내린 많은 양의 눈과 빙판길, 교통체증 등에도 음악에 대한 열정 앞에는 장애물이 되지 못했다. 악천후 속에 진행된 오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두각을 나타내며 대상 및 준대상 입상자가 가려졌다. 실용음악·, 현악부문에서는 류지아 학생(서울길원초 4)이 대상, 서울삼각산초 4학년의 김시현 학생이 준대상을 차지했다. 피아노(초등6)부문에서 한아림 학생(서울신영초 6)이 대상을, 피아노(초등5)부문에서는 김예지 학생(서울신영초 5)이 준대상을, 피아노(초등4)부문 한혜리 학생(서울서교초 4)이 준대상을, 피아노(초등3)부문 안서영 학생(서울정수초 3)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서울신영초 3학년인 김보원 학생은 준대상을, 피아노(초등2)부문 조수민 학생(서울서교초 2)이 준대상을, 피아노(미취학,초등1)부문 정여진 학생(서울서교초 1)이 대상을, 이지안 학생(서울보라매초 1학년)이 준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오전 대회에서 특상 이상을 수상한 학생들을 포함하여 지난 한 해 동안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음악교육협의회가 주최했던 콩쿠르에서 발군의 실력으로 입상한 학생들과 음악실기급수자격검정에서 3급 이상을 취득한 학생들의 최종 경합대회인‘2017년 서울특별시 교육감배 학생음악경연대회가 오후행사로 진행되어 치열한 경쟁을 벌였는데 총 10개 부문에서 교육감배 입상자가 가려졌다. 영광의 주인공들은 관악부문(플루트) 기민채(서울양원초3), 현악부문(바이올린) 류지아(서울길원초4), 성악부문(5중창팀:강민지, 이채현, 이희권, 제우주(이상 서울매봉초), 장나라(개봉중)), 피아노부문(미취학·초등1년부) 정여진(서울서교초 1), (초등2년부) 김채린(서울화곡초 2),(초등3년부) 정채랑(서울쌍문초 3), (초등4년부) 한혜리(서울서교초 4), (초등5년부) 이승연(서울신영초 5), (초등6년부) 한아림(서울신영초 6), (중등부) 이승재(영남중 1) 등이다. 해가 거듭할수록 우수한 실력들을 갖춘 음악인재들의 등용문으로 거듭나고 있는 서울특별시교육감배는 음악교육협의회가 야심차게 기획하고 있는 대회로써 이번 대회에서 우등상을 거머쥔 학생들의 연주실력은 대회 수준을 한눈에 가늠해볼 수 있는 대회였다는 주변의 반응이다. 이 대회 대회장인 오 순 회장(음악교육협의회)은 성원해 주신 이들에게 인사말로 대신하며사랑스러운 자녀들에게 음악교육을 통한 올바른 정서함양의 기회를 일찍부터 제공해 주고 계신 학부모님들의 너른 혜안과 선견지명에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운을 뗀 뒤)한국학원총연합회 음악교육협의회는 앞으로도 무한한 잠재능력을 갖춘 학생들을 발굴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며 음악교육의 중요성과 함께 끊임없는 애정과 성원을 부탁하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는다. 이번 대회가 기습적인 한파와 폭설 등 열악한 기상조건에서 치러졌지만 대회장을 찾아 응원해 주신 학원장 및 학부모, 그리고 무한한 잠재성을 가진 참가자 모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음악교육협의회는 지속적인 발전방안 연구와 노력을 통해 최고의 명품대회로 거듭날 것을 다짐하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기사입력일 : 2017-03-22 14:20]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