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7-03-23 12:00]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전국음악교육협의회 ‘2017년 정기총회’ 성료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차기회장 선출에 단독 입후보한 오 순 후보

 임원 전원의 기립박수와 만장일치로 가결해 재선임

)한국학원총연합회 전국음악교육협의회(회장 오 순)주최‘2017년 정기총회가 지난 34() 오전 1130분 한국학원총연합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12개 지회 29명의 임원들이 참석, 지난해를 결산하고 올 한해 예산안 책정 등 협의회 발전을 위한 운영 전반에 관한 다양한 의견개진의 시간으로 이어졌다. 공식 행사에 앞서 회의실에 마련된 가정식 뷔페로 담소의 시간을 나눈 뒤 총회가 진행되었다. 총회에 앞서 인천광역시지회 김순미 전임회장과 제주특별자치도지회 박영애 전임회장에게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는 공로패 전달식과 2016년 한 해 동안 타 음악분과협의회에 귀감이 되었던 모범음악분과 시상식으로 인천광역시지회, 광주광역시지회, 대전광역시지회 음악분과협의회 3곳이 선정되어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는 시간과 신임 고선미 회장(인천광역시지회 음악분과협의회)과 양송연 회장(제주특별자치도지회 음악분과협의회)에게는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위원 인준장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임원들은 지난 한 해 동안 있었던 주요사업에 대한 실적과 결과에 대한 보고를 들으며 2017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에 대한 승인절차도 일사불란하게 의결 처리해 나갔다. 이어서 진행된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차기회장을 선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회장에 단독 입후보한 오 순 후보가 임원 전원의 기립박수로 만장일치로 가결해 앞으로 3년 동안 전국음악교육협의회를 이끌어갈 회장으로 추대하기도 했다. 이날 다른 안건과 함께 상정되었던 부회장단과 급수위원 임명 승인 안건은 별도로 논의되지 않았으며 신임 임원들은 추후 신임회장의 추천을 받아 구성원의 동의 절차를 거쳐 임명될 예정이다. 안건 처리 이후에는음악실기급수자격검정관리시스템 운용에 따른 설명과 음악학원 운영 관련사항 등이 공지되기도 하였으며 지역별 현안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청취하고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오 순 회장은 취임인사에서부족한 저에게 다시 한 번 전국음악교육협의회 회장으로 선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여러 가지로 부족한 리더라는 점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음악에 대한 열정과 사람들에 대한 애정은 그 누구보다도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은 참으로 어렵고 혼란스러운 시기입니다. 장기적인 침체로 인해 여러 가지 복합적인 문제가 대두된 가운데 저출산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원생들이 급감하는 사태로 이어지고 있고 한국학원총연합회 내부적인 문제 또한 혼란과 긴장모드로 이어져 회원들이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상황을 고려하여 새로운 일들을 무리하게 추진하기 보다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일들을 보다 내실 있게 관리해 나가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전국음악교육협의회장으로서의 오랜 경험을 살려 한국학원총연합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한국학원총연합회와 전국음악교육협의회와의 소통과 화합의 정신을 정착시키고자 합니다. 그 여정에 여기 계신 임원들과 여러 회원들이 함께해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협의회 발전을 위해 함께 수고해 주신 여러분들의 노고를 잊지 않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저에게 맡겨주신 소임을 잊지 않고 초심을 지키면서 회장직을 수행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라며 당선소감을 대신했다. 이날 총회에는 한국학원총연합회 박표진 사무총장이 참석하여‘2017년 정기총회에 참석한 임원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는데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전국음악교육협의회 발전을 모색하는 차기 정기회의는 오는 6월 대구광역시 음악분과협의회 주관으로 개최하는 수락 동의를 결의하며 총회가 마무리되었다.

 

 

 






[기사입력일 : 2017-03-23 12:00]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