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7-04-26 13:40]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음악교육협의회, 2017년 임원 직무 워크숍 가져



)한국학원총연합회 음악교육협의회(회장 오 순)를 이끌어 나갈 제14대 집행부 임원들을 대상으로 하는2017년 임원 직무 워크숍이 지난 318() 오전 10시부터 장장 6시간에 걸쳐 한국학원총연합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음악교육협의회 임원으로서의 기본적 책무와 마음가짐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상기시켜 보는 시간과 더불어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초지식 습득 및 각종 정보공유를 통해 음악교육협의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산적해 있는 협의회 안팎의 여러 현안들을 실효성 있게 운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오전시간에는 새로 임기를 맡은 오 순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조화숙 부회장, 이미화 부회장, 최옥락 사무국장 등이 협의회 업무관련 의사진행에 이어 제14대 집행부 임원 간 인사, 임원으로서의 역할과 의무, 음악교육협의회 주요행사 및 사업안내, 협의회 관련 회칙에 대한 개선점 및 보완사항에 대하여 자유의사 발언 순으로 진행됐다.

점심식사가 끝난 뒤 오후시간에는 워크숍에 참석한 임원들의 사기진작과 음악교육협의회가 새로운 모습으로 환골탈태하기 위한 축하연주 무대가 한껏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미화 부회장의 오카리나 연주와 이욱용 관악제2지구장의 색소폰 연주는 워크숍에 참석한 임원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으며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화합을 이끌었다. 이어 진행된 모의 지구회의(시뮬레이션)에서는 강서 제2지구의 이진숙 지구장(본회 총무이사)과 정민애 총무(본회 감사)께서 직접 시연하여 타 지구에 귀감이 되는 좋은 본보기를 연출하였다. 이어서 은평지구의 조윤주지구장은 음악실기급수자격검정에 참여하여 학원 활성화에 보탬이 된 사례를 발표하여 참석한 임원들에게 음악실기급수자격검정의 중요성과 참여 의지를 불태우기도 했다. 또한 정은영 지구장(강동지구)은 이날 참석한 임원들에게 수요특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보여 관심과 주목을 받기도 했다. 오 순 음악교육협의회 회장은 인사말에서어려운 시기에 중차대한 책임을 맡으신 임원 여러분께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라고 운을 뗀 뒤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임원 여러분에게 주어진 소명의식을 다시 한 번 깊이 깨닫고 우리를 바라보고 있는 많은 회원들에게 부끄럽지 않는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독려하면서앞으로도 이와 같은 직무워크숍 뿐만 아니라 여러 음악교육 연수 등을 실시하여 우리 음악교육협의회가 선도적으로 학습하는 조직으로 탈바꿈하여 주위 환경변화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회원들에게 실익을 제공할 수 있는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임원들에게는 새로운 다짐과 책무를 다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수료를 기념하는 수료증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기사입력일 : 2017-04-26 13:40]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