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7-11-02 14:50]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음악교육협의회 주최,
‘2017년 음악학원인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연수’성료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는 학령인구는 우리사회 커다란 문제로 대두된 가운데 사회음악교육 시장을 무대로 경영을 이어나가고 있는 )한국학원총연합회 음악교육협의회(회장 오순)에서도 환경개선 및 대안을 모색하며 다양한 대책을 세우는 등 분주한 모습이다. 지난 923() 충남 아산시 영인산에서 개최된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음악교육협의회 주최‘2017년 음악학원인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연수는 이러한 맥락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띠고 있다. 협의회 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대응전략은 무엇이며 각종 정보교류를 통해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방법과 음악교육협의회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등을 자연 속에서 느끼며 해법 찾기와 호연지기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영인산에 도착한 일행들은 준비된 건강식 찰밥으로 점심을 맛있게 즐기면서 다양한 의견들을 교환하며 야외에서의 색다른 분위기를 만끽했다. 영인산에서 느껴보는 자연의 운치와 맑은 공기, 그리고 감칠맛 나는 찰밥은 그 어떤 산해진미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꿀맛이었다. 맛있는 음식으로 한껏 기분이 업된 임원들은 영인산 수목원 , 산림박물관을 탐방하며 4차 산업혁명이 가져다 줄 여러 가지 일들에 대한 이야기와 그에 따른 대처해야할 일들이 무엇인지를 조율하며 동료애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버스로 이동해삽교천에 도착한 일행들은 서해바다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으며 추억 만들기에 여념 없었고 싱싱한 회를 나누며 그동안 못다 했던 이야기로 여행의 꽃을 피우며 저녁식사 시간으로 이어졌다.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타이트한 일정 속의 연수였지만 임원들의 미소 띤 얼굴 뒤에는 아쉬움이 묻어나는 모습이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음악교육협의회 오 순 회장은 마무리 인사를 통해아무 탈 없이 행사를 마치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면서이번 행사가 잘 끝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임원 및 자문위원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면서우리 음악교육협의회는 항상 학습하고 준비하여 주변 환경변화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협의회가 되길 바란다.”면서앞으로도 끊임없는 성원과 협력으로 음악학원과 음악교육협의회가 대한민국 음악교육의 중심에 서서 흔들리지 않는 모습으로 부단히 노력해 주기를 부탁한다.”라며 임원들에게 당부의 말을 이어나갔다.

 

 








[기사입력일 : 2017-11-02 14:50]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