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8-04-12 17:51]
모차르트의 매력을 클래식 아티스트들의 수준 높은 연주로 풀어낸다.
4월 29일(일) 오후 2시 -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클래식 문외한부터 마니아까지 함께 보고 듣는 클래식 프리미엄 렉처 콘서트인 클래식 큐레이터 시리즈<라스트 모차르트>’가 새롭게 선보인다. <라스트 모차르트>‘Last’의 여러 뜻 중 계속되다’, ‘남겨진등의 사전적 의미에 착안하여 모차르트의 영향력이 후세에도 지속적으로 남겨진 그의 유산을 되짚어 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클래식음악이 어렵게만 느껴졌던 이들에겐 이 공연이 명확한 해답역할을 할 것이다. 청소년들에게는 예술적 가치와 감성을 전하는 소중한 자리이며, 대중들에게는 클래식의 시대적 흐름을 읽을 수 있는 공연이다. 클래식 음악의 기반을 다진 고전파 대표 작곡가인 모차르트의 생애와 그가 남긴 작품들로 인해 수 많은 음악가들이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 숨겨진 스토리에 대한 해설과 음악을 함께 들으며 다양한 시대 작곡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뛰어난 연주 실력과 재치 있는 입담을 구사하는 이신규의 해설을 비롯하여 유럽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차세대 클래식 아티스트들의 연주로 시대별 음악과 클래식 속의 숨은 이야기들을 전한다. 고전주의 음악의 기반을 마련한 모차르트의 생애와 천재로 불리던 그가 남겨준 음악적 유산들을 알아보고 그의 음악으로 인해 영향을 받은 수 많은 작곡가들(베토벤, 슈만, 포레, 차이코프스키 등)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재미있는 해설과 음악으로 풀어낸다. 바로크, 고전, 낭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대의 음악을 수준 높은 연주로 들어볼 수 있으며 단순히 클래식 음악뿐만 아니라 당대 위인들에게도 지대한 영향을 끼친 모차르트의 이야기를 다루며 살리에르와의 루머부터 아인슈타인과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공연을 채운다. 줄리어드 음대 학,석사 전과정을 장학생으로 졸업한 후 클래시칸 앙상블로 활동하며 차세대 비올리스트로 주목 받는 이신규가 해설가로 무대에 선다. 그의 음악적 지식을 바탕으로 작곡가의 의도와 곡에 대한 감각적인 해석을 재치 있는 입담으로 풀어가며 진면목을 보여준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모차르트가 남겨놓은 유산과 영향을 받은 위인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하며 관객에게 색다른 감동과 재미를 더한다. 그리고 그와 함께 할 클래식 아티스트로는 2011~2013년 스위스 루체른 심포니 오케스트라, 베른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악장을 역임하며 현재 줄리어드 예비학교 출강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김소진, 예일음대 석사, 서울대학교 박사과정 중이며 SWR(남서독방송교향악단), 독일라디오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다양한 연주활동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크리스티안 김, 힐튼 헤드 국제피아노 콩쿠르 2, 프라하 봄 국제음악콩쿠르 1위를 한 피아니스트 박진형, 독일 발터 기제킹 실내악 국제 콩쿠르 1, 장한나 앱솔루트 클래식 수석을 지내고 있는 첼리스트 장우리가 함께한다.









[기사입력일 : 2018-04-12 17:51]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