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8-04-12 18:24]
오카리나 친구와 행복한 기행 - 67



유혹을 더욱 치명적으로 만드는 힘 음악

이 땅에 있는 모든 음악가운데 신을 찬양하는 음악을 제외하고는 남녀 사이의 사랑노래가 가장 많은 주제일 것이다. 아마도 인간의 언어로 표현할 수 있는 사랑의 시는 음악의 선율을 타고 더욱 치명적인 매력을 갖게 되어 사랑하는 이의 마음을 얻게 하는 더욱 특별한 힘을 갖게 하는 것이다. 비제의 카르멘’, 바로 그 카르멘에 주인공 카르멘은 다소 천박하게 보일 수도 있고 드세게 느껴질 수도 있는 여인이었다, 하지만 비제가 만들어준 아름다운 하바네라 멜로디로 단번에 돈 호세를 유혹하여 사랑에 빠지게 만들어 버리고 순수한 남자의 순정은 그녀를 위해 감옥살이도 마다하지 않는 기막힌 상황을 기꺼이 받아들이게 만들어 버린 것이다. 오페라 카르멘이 대중에게 큰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던 것은 흥미, 스토리 진행의 긴장감, 구성의 치밀함 등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포괄적으로 압축하여 말한다면 대중이 느낀 공감대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이 오페라에서 가장 유명한 아리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하바네라는 이국적인 분위기에 신비감마저 더해진 마성의 멜로디가 한 몫을 한 것이 아닌가 싶다. 사랑의 고백, 사랑의 유혹, 마법같이 빠져드는 사랑은 음악과 뗄래야 뗄 수 없는 필수 요소임이 확실하다.

 

배워봅시다하바네라 (오카리나 Mania 78p)

1. 16분 음표와 잇단음표를 제외한 8분 음표들은 표기는 없지만 스타카토로 연주하도록 합시 다.

2. 임시표가 있는 도, , 솔 등 반음계 연습을 선행합니다.

3. 악보 하단에 있는 연주 팁을 활용하여 곡의 스타일과 리듬을 충분히 연습하도록 합시다.

 







[기사입력일 : 2018-04-12 18:24]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 서초구 동광로12가길 22 ,지하101호 (방배동,대현빌딩)
TEL : 02-595-5653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