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영어 연극수업 (57)’
“In the Park”은 공원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그리고 있다. 공원에서는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그리고 완연한 봄이 되면 공원은 더욱 활기를 띠고 기운을 되찾는다. 이 연극은 주변에서 흔히 경험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으므로 학생들은 영어와 음악을 동시에 쉽고도 재미있는 방법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이다.
In the Park (track 8)
목적: ① 영어어휘 Jumping, Spinning, Jogging, Riding알기 ② 공원에서 할 수 있는 활동 표현하기
준비물: 줄넘기, 훌라후프, 조깅사진, 자전거타기 사진
활동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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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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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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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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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body stand up!
<훌라후프 주기>
T: Say ‘Hula Hoop please.’ S: Hula Hoop, please.
- Roll and catch. S: Roll and catch.
T: Put the hula hoop on the floor.
공간 지능을 잘 사용하지 못할 어린이들일 경우 교사가 직접 위치를 지정해 준다.
<동사 흡수>
Jumping – 줄넘기 하듯이 뛴다. (고정공간)
Spinning – 훌라후프 돌린다. (고정공간)
Jogging – 조깅하듯이 훌라후프 주위를 돈다. (이동공간)
Riding – 훌라후프를 자전거라고 상상하고 자전거를 탄다.
(이동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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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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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하며 각 가사에 맞게 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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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와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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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후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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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흡>
Hands up ~ Ah ~ Ooh ~ Ah
동적인 활동 후에는 개별평가 없이 바로 호흡으로 연결
<훌라후프 정리>
(누구) Roll ~ 학생이 굴리면 교사는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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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같이 학생들에게 영어노래를 지도한 뒤 교사는 다음의 영어연극 대본을 활용해 그들이 했던 활동에 대해 표현하도록 한다. 연극은 8 장면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장면에서 맨 왼편에 있는 등장인물들은 교사의 의향에 따라 결정한다. 대본을 먼저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기보다 교사가 대사 CD를 들려주거나 읽어주면서 학생들에게 그 의미가 무엇인지 말하도록 하면 영어듣기와 영어말하기에 효과가 있다.
In the Park
Scene 1:
A: B! What can you do in the park?
B: I can do jumping. When I do jumping, I can use my jump rope in the park.
C: I love to jump with a rope in the park.
Scene 2:
D: E! What else can you do in the park?
E: I can do spinning in the park.
F: I love to spin with a hoop in the park.
Scene 3:
G: H! What else can you do in the park?
H: I love to jog with my dog in the park.
Scene 4:
I: J! What else can you do in the park?
J: I love to ride my bike in the park.
Scene 5:
L: Let's think what we can do so far.
All: Jumping with a rope, spinning with a hoop, jogging with a dog, and riding a bike, wow!
Scene 6:
M: I like to go to the park. How about you guys?
N: I like to go too.
Scene 7:
O: When do you go to the park?
P: I usually go to the park on Sunday afternoon.
Scene 8:
Q: R! Do you go to the park on Sunday?
R: No I can't, because I go to church every Sun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