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8-12-18 16:20]
【오카리나 친구와 행복한 기행 - 76】



가사에 녹아있는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대다수의 많은 사람들은 남에게 무엇을 베풀고 나눠줄 것인가? 에 대해 고민하기보다 남들로부터 어떤 대접으로 존경받을 것인가에 대해 노력하며 살아간다.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은 인간관계에서 오는 사소한 일에도 흥분하고 성내며 자기중심적인 생각으로 서로에게 상처를 주면서 씻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는 경우가 허다한데 연인들 사이에서도 이기적인 생각은 별반 다르지 않은 보편적인 일이 되어 있다. 하지만 여러 장르로 구성된 음악세계에서는 다양성 추구와 함께 노래라고 하는 분야에서는 서로에 대한 애틋한 감정을 실어주며 현실과 괴리감이 있더라도 우리의 마음을 정화시켜주고 나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해 주기도 한다.‘너에게 난 나에게 넌노래에서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아름다운 관계로 남아주길 염원하는 애틋한 간절함이 묻어나고 있으며 자신이 바라는 너에 대하여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너에게 있어서 나는 어떤 존재인지를 확인하고 싶은 인간의 속성을 되묻는 이야기로 전개되고 있다.

너에게 난 해질녘 노을처럼 한편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소중했던 우리 푸르던 날을 기억하며 음~후회 없이 그림처럼 남아 주기를 나에게 넌 내 외롭던 지난 시간을 환하게 비춰주던 햇살이 되고, 조그맣던 너의 하얀 손위에 빛나는 보석처럼 영원의 약속이 되어 너에게 난 해질녘 노을처럼 한편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소중했던 우리 푸르던 날을 기억하며 음~후회 없이 그림처럼 남아 주기를 나에게 넌 초록의 슬픈 노래로 내 작은 가슴속에 이렇게 남아, 반짝이던 너의 예쁜 눈망울에 수많은 별이 되어 영원토록 빛나고 싶어너에게 난 해질녘 노을처럼 한편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소중했던 우리 푸르던 날을 기억하며 음~후회 없이 그림처럼 남아 주기를너에게 난 해질녘 노을처럼 한편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소중했던 우리 푸르던 날을 기억하며 음~후회 없이 그림처럼 남아 주기를

또한 이 노래를 음미하다 보면 인간의 존엄성과 더불어 숭고한 사랑을 되새기게 한다. 우리 가슴속을 뭉클하게 하면서도 소중한 가치를 깨닫게 하는 동시에 받는 기쁨보다 주는 기쁨이 월등하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너에게 난 해질녘 노을처럼 한편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라는 가사는 한편의 시와도 같은 마법 같은 매력으로 다가온다. 노래에 함축된 가사는 인생의 지침서와 같아 오랜 시간 집중해야만 이해가 되는 강연이나 한 편의 영화보다 깊은 깨달음으로 다가올 때가 많다. 글로 잘 짜여 진 한편의 시도 짧은 시간에 많은 것을 느끼게 해 주지만 그 시에 곡을 붙여 생명력을 불어넣는 순간, 보다 강력한 에너지원으로 전해진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알 수 있을 것이다.

 

배워봅시다너에게 난 나에게 넌 (오카리나 매니아 95p)

 

1. 음정이 빠르게 급상승하거나 빠르게 급 하강하는 부분이 여러 군데 있으니 연주 시 음정 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 1~2마디)

2. 전체적으로 까다로운 리듬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한 마디 혹은 두 마디 단위로 리듬 연습을 정확히 익히도록 합시다.

3. 마지막 후렴구(6번째 단 끝 부분이하)에서 화음이 AC음역보다 높게 그려져 있는데 이 부분은 SG로 이조하여 듀엣으로 연주하거나 옥타브 낮추어 연주하도록 합시다.

4. 음표의 진행이 다소 빠른 듯하나 전체적으로 서정적인 분위기가 유지 될 수 있도록 부드 럽게 연주하도록 합시다.






[기사입력일 : 2018-12-18 16:20]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