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9-07-29 14:15]
오카리나 친구와 행복한 기행~83



눈의 꽃()

 

KBS 2TV에서 방영되었던 소지섭·임수정 주연의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주제곡으로 쓰여 널리 알려져 있는 이 곡은 일본 가수 나카시마 미카의 (유키노 하나)”를 국내가수 박효신이 번안하여 부른 곡이다. 일본에서도 많은 인기를 누렸던 이 곡은 국내 발표이후 국내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얻었으며 코레일의 무궁화호나 새마을호 열차가 시발역을 출발하기 직전 차내에서 방송하기도 하였다. 이 곡은 박효신의 앨범 중에서 리메이크 앨범인Neo Classicism에 수록되었으며 서영은의 앨범서영은 5- Sunny Side of My Heart, 그리고 이수영의 앨범 클래식 : 더 리메이크 두번째에도 수록되었다. 그 밖에도 중국어판으로도 번안되어 Han XueFalling Snow(飄雪)Joi ChuaSorry, I Love You(對不起, 我愛你)라는 제목으로 발표되었고, 영어판으로는 Eric MartinHayley WestenraSnow flower로 번안되어 발표되었다.

눈의 꽃 (유키노 하나)의 원곡가수 나카시마 미카(Nakashima Mika)1983년 가고시마 현에서 출생하였으며 가수의 꿈을 위하여 고등학교 진학을 포기하고 연예계로 진출하였다. 2001, 30001의 경쟁률을 뚫고 드라마 상처투성이 러브송의 오디션에 합격하면서 여주인공을 맡는 행운을 얻게 되었고 극중에서 주제가 “Stars”를 부르게 되었는데 그녀가 직접 부른 주제가가 히트 치면서 단숨에 스타로 급부상하게 되었다. 이후 발표된 싱글과 첫 앨범 “True”가 오리콘 차트 1위와 밀리언 셀링을 기록하면서 연기에 이어 가수로서도 정상급 위치로 발돋움하였고, 독보적인 가창력 외에도 다수의 곡을 직접 작사할 정도로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고 있으며 음악적 완성도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두 장의 정규 앨범을 100만장 이상의 기록을 보유하고 그녀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신 있게 드러내는 일본의 정상급 가수라 말할 수 있다.

 

배워봅시다눈의 꽃(오카리나 마니아106~107p)

 

1. 곡의 진행에 도약이 많은 곡입니다 도약을 할 때 부드럽고 유연하게 진행하도록 합시다.

2. 도입하는 부분에서 여린내기로 시작되는 음에 이은 도약으로 첫 음이 너무 짧게 끊어져서 연주될 위험이 있는데 길고 부드럽게 연주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3. 곡 전체적으로 싱코페이션과 다양한 리듬이 등장합니다. 리듬에 주의해야 하나, 리듬에 과하게 집중하면 필요이상으로 음을 끊어 연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음이 끊어지지 않도록 합시다.

4. 세 번째 단 끝부분에서 악기를 SG키로 바꾸어 연주하게 되는데 조바꿈 없이 악보에 기재된 대로 연주하면 되겠습니다.

5. SGAC보다 내공간이 작아서 낮은음에서 더욱 호흡을 낮춰야만 바른 음색과 음정을 연주할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기사입력일 : 2019-07-29 14:15]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