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9-09-25 13:05]
비르투오조 인터내셔널 콩쿠르, 국제적인 음악원으로부터 관심 속 러브 콜!



2009년부터 국내의 우수한 음악영재들을 발굴하여 클래식 음악 선진국인 유럽 명문음대에 진학이 가능토록 통로역할을 해온 비르투오조 인터내셔널 콩쿠르가 국제적인 신인도와 실력 입증을 통해 러브 콜을 받고 있다. 최근 세계 3대 음악원으로 손꼽히는 차이콥스키 음악원으로부터 콩쿠르 업무에 대한 커다란 관심과 함께 공식후원사로서의 협력을 이끌어 낸 것.

비르투오조 인터내셔널 공동대표인 제이슨 크비치씨가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음악원을 방문했을 때, 현지 바이올리니스트 막심 벤게로프(Maxim Vengerov)는 한국과 러시아의 음악 민간 외교사절 역할을 하고 있는 비르투오조 인터내셔널에 대한 관심을 보이면서 공식기관 위촉과 함께 다양한 방식으로의 협력의사를 밝혔다며 비르투오조 인터내셔널 이재경 대표가 전했다. 비르투오조 인터내셔널은 2009, 에스토니아 탈린 국립음대 한국 유학생 선발을 위한 오디션(콩쿠르) 문화, 예술사업을 시작으로 2013년부터는 폭넓은 파트너십을 통해 에스토니아 이외에도 벨기에, 러시아, 우크라이나, 폴란드 국립음대에 한국 국적을 가진 학생들 입학 오디션 라이선스를 취득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러시아 차이콥스키 국립음악원과 유학생 선발을 위한 공식협약을 맺기도 했다. 그동안 비르투오조 인터내셔널은 국제간 문화, 예술을 공유하며 선진화된 음악교육을 제공하는 창구역할을 하며 차별화된 콩쿠르 시스템으로 현지 교수를 초청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음악영재 발굴, 육성에 박차를 가한 업체다.

비르투오조 인터내셔널이 주최하는 콩쿠르는 유럽 국제 콩쿠르 현장을 옮겨놓은 듯한 시스템과 방식으로 국내 콩쿠르와 차별화했다. 여러 나라 교수들로 구성된 심사위원 전원이 외국인이라는 점과 1인당 연주시간을 기본 약 7~10(그 이상도 가능)씩 배정한 진행방식이다. 지인이 없는 관계로 부정행위를 미연에 방지했으며 비교적 길게 주어지는 연주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이 준비한 곡들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는 점이 강점이었다며 이재경 대표는 설명하면서 긴 호흡으로 끝까지 고르고 탄탄한 연주를 보여준 참가자가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으며 입시 기준에 맞춰 재현부 전까지만 연습 하는 것이 익숙한 학생들이 참가를 꺼릴 수도 있으나 2곡을 각각 재현부 전까지 하는 것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여러 음악을 잘 다룰 수 있다는 면모를 보여주는 것으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으니 겁내지 말고 도전하길 바란다.”라며이런 무대를 통해 인연이 되어 비르투오조 인터내셔널 유학 오디션 시스템으로 유학을 떠난 학생이 10년간에 걸쳐 100여명에 이른다.”라고 설명하면서금년 8월과 10, 서울에서 예정된 차이콥스키 학교 오디션은 비르투오조 인터내셔널이 공식후원사가 된 기념으로 합격자들에게는 유학에 따른 할인혜택까지 제공된다.”라고 강조하면서우수한 인재들이 꿈을 실현하기 위해 유럽 명문 음대로의 진학을 위한 비르투오조 인터내셔널 7회 콩쿠르가 내년 1월에 영산 양재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라며 기대에 부풀어 있다.

 

 







[기사입력일 : 2019-09-25 13:05]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