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9-09-25 13:11]
국제화 시대에 따른 감각적 능력 배양을 위한 모의유엔대회 성료!



 

국제적인 네트워크가 잘 형성되어 있는 서울YMCA(회장 이석하)에서는 청소년들의 너른 견문과 지식을 배양하기 위한 모의유엔대회(MUNY)’를 지난 82()부터 4()까지 23일 간에 걸쳐 강촌 엘리시안에서 개최해 관심을 이끌어 냈다. 국제화에 따른 능동적인 대처와 국제사회가 안고 있는 다양한 이슈들에 대한 호응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2015년을 시작으로 금년 제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학교 6학년에서부터 고등학생까지 총 130여 명의 청소년들이 여러 국가 대사자격으로 참여해 국제사회가 안고 있는 당면한 문제점을 비롯하여 문화적 이해를 통해 영어토론 능력향상은 물론, 국제사회에 대한 세심한 고찰능력 또한 키우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또한 학생 스스로가 국제사회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대안을 제시하고 토론함으로써 글로벌 시민의식을 고취시켜 나가기 위한 수준 높은 대회로 거듭나며 새로운 토론문화로 정착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국제연합인권이사회(HRC), 경제사회이사회(ECOSOC), 안전보장이사회(SC), 군축안보위원회(DISEC)와 세계 2차 대전 시, 연합군 상황을 가상으로 재현한 WWII: Allied Forces까지 총 5개위원회로 구성해 열띤 토론의 장을 벌였다. 또한 여성과 장애인, 난민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권보장과 세계평화를 위한 군비축소 및 영토분쟁 해결 등 다양한 주제에 의한 신랄한 비판까지 이어졌다. 청소년들의 눈에 비친 국제사회의 모습과 미래 외교사절로써 임무와 소임 역할을 미리 체감해 보는 이번 대회에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어주기 위해 주한미국 해리 해리스(Harry Harris)대사와 주 영국 닉 메타(Nik Mehta) 부대사가 축하영상까지 보내와 대회가 가진 중요성에 대해 공감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노현인(서울국제고)과 차재현(NLCS))군에게는 서울YMCA회장상과 국회·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상이 수여되었으며 뉴욕에 있는 UN본부 탐방기회까지 얻었는데 2020년도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YMCA 청소년활동부 홈페이지(www.youthymca.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사입력일 : 2019-09-25 13:11]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