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9-09-25 13:19]
한국 팬플루트계의 기대주인 정종수를 후원하는 콘서트 가져



 

국내 팬 플루트 전공1호 배출자로 국내외 행사에 두각을 나타내며 이미 유명인사로 급부상한 팬 플루트 연주가 정종수를 후원하는 콘서트가 지난 77() 오후 630분부터 일요팬플룻스쿨이 주최하고 한국팬플룻오카리나강사협회가 후원하여 성대하게 개최됐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팬 플루트 연주가인 홍광일 교수(한국팬플룻오카리나강사협회 회장)를 만나 팬 플루트와 인연을 쌓으며 중, 고등학교 시절에도 꾸준히 팬 플루트 연주에 매진하며 2012년에는 세종대학교에 입학하는 등 팬 플루트 전공1호라는 영예를 누리며 정종수는 묵묵히 한 길을 걸어가고 있다. 세종대학교 재학 중이던 2014년 해병대에 입대하여 해병대 사령부 군악대에서도 연주활동을 계속하는 등 졸업이전부터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의 대상이기도 했던 그는 2018년 세종대학교에서 팬 플루트 전공자 최초로 학위를 수여받은 뒤 곧바로 루마니아 유학길을 택했다. 유학 중에 만난 세계적인 팬 플루트 연주가이자 팬 플루트계의 전설적인 인물 게오르그 장피르에게 발탁되는 행운까지 얻으며 현재 그는 그의 문하생이 되어 수업에 매진하고 있다. 대외적으로 무엇 하나 부족할 것 없을 것만 같았던 그에게도 말 못할 사정이 하나 있었는데 넉넉지 못한 경제 사정이 그의 발목을 잡아 유학에 어려움도 있었다. 이 모든 것을 잘 알고 있었던 그의 스승 홍광일 교수와 한국팬플룻오카리나강사협회에서는 유학 이전부터 장학펀드를 조성하여 그가 무사히 유학길에 오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동유럽은 서유럽에 비해 물가가 저렴할 것이라 생각했지만 요즘 동구권의 가파른 경제 상황에 따라 물가가 치솟고 있는 실정이어서 루마니아 현지 생활비용에도 영향을 끼쳐 유학생활에 어려움을 주고 있다. 이를 후원하고자 콘서트를 기획한 홍광일 교수는한국 팬플루계의 자존심이자 자랑거리가 될 젊은 연주가가 2년간의 유학생활을 무사히 마치고 귀국하여 세계최고의 연주가로 우뚝 설 그날을 생각하면 벌써부터 힘이 솟는다.”라며 연주력에다 인품까지 고루 갖춘 멋진 팬 플루티스트가 하루빨리 우리 앞에 나타날 것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라며 머지않은 그날의 멋진 행보를 응원한다.”라며 이번 콘서트가 가진 의미를 부여하기도 했다.






[기사입력일 : 2019-09-25 13:19]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