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9-11-19 16:49]
IEC Music English 교수법의 단계별 지도



 

음악영어 연극수업 (75)’

 

Bubbles 연극은 비누방울을 만들고 터뜨리는 활동이다. 날씨가 좋은 가을에는 학교에서, 가정에서, 아니면 파티에서 비누방울 놀이하는 것을 자주 본다. 일단 비누방울 놀이를 하면 바닥에 비눗물이 젖게 되기 때문에 주로 야외에서 하는 것이다. 활동은 준비가 간단하고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즐겁게 있어서 인기가 매우 높다. 그러므로 학생들에게 활동을 영어로 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준다면 그들은 영어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고 자연스럽고도 쉽게 영어 활동에 젖어들 것이다. 나아가 가볍고 부드럽게 날아가는 비누방울을 음악적으로 표현한다면 역시 학생들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음악적인 잠재적성을 마음껏 발휘하는 계기를 갖게 것이다. 활동은 평소에 아니면 연극이나 뮤지컬의 에피소드로 사용할 있다.

 

Bubbles (track 6)

목적: ① 비누방울의 사이즈와 터뜨리기를 신체로 표현하기 영어와 음악을 조정하기

준비물: ① 비누방울놀이기구

활동

구분

활동내용

활동목적

 

 

 

예비

활동

 

T: Look! This is a soap bubble.

  1. This is a straw
  2. I can dip the straw in the soap water.
  3. I can blow the bubble.
  4. And ~ I can pop the bubble.

T: Do you want to try?

S: Yes, we do.

T: Blow ~ and pop

(직접 비누 방울로 활동하기)

 

 

  • 비누방울

만들기

 

  • 비누방울 터뜨리기

 

  • 비누방울 활동에 대한 영어사용하기

 

본 활동

 

불을 끄고 노래하며 활동한다.

 

 

  • 노래와 활동

 

사후

활동

<복습>

T: I will blow and you pop.

1, 2, 3 Blow ~ pop!

Who wants to try?

S: I do.

T: Ok ready ~ blow. Everyone, pop the bubbles!

<정리>

T: Eeew ~ dirty. Let’s clean up and wipe up.

“Cleaning Up” 노래를 하며 청소하기 (비누방울 닦기)

 

  • 복습

 

  • 평가

 

  • 정리

이같이 학생들에게 영어노래를 지도한 뒤 교사는 다음의 영어연극 대본을 활용해 그들이 했던 활동에 대해 표현하도록 한다. 연극은 4장면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장면에서 맨 왼편에 있는 등장인물들은 교사의 의향에 따라 결정한다. 대본을 먼저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기보다 교사가 대사 CD를 들려주거나 읽어주면서 학생들에게 그 의미가 무엇인지 말하도록 하면 영어듣기와 영어말하기에 효과가 있다.

 

Bubbles

 

Scene 1:

A: You guys, let's play with bubbles.

All: Yes, that sounds good.

 

Scene 2:

B: Who has the bubble?

C: I do! But let me blow it first.

All: Me first, me first.

D: Let C try first, because he has it.

All: Okay, C, you go first.

 

Scene 3:

C: I want to make small bubbles, because they are so cute.

All: Small bubbles!

They pop before we pop them.

 

Scene 4:

D: I'll make big bubbles, because it is so hard.

All: Wow! The big bubbles float in the air.

A and B! Why don't you guys blow them together?

A and B: We want to make many bubbles.

Here they are.

Pop the bubbles if you want.

All: Wow! Let's pop the bubbles.

We love to pop the bubbles.

They sound pop! Pop! Pop!

 

 

 

 

 

 

 

 

 

 

 

 

다음 호에는음악영어연극(76)”를 논의합니다.

http://musicenglish.co.kr/

https://cafe.naver.com/gordonmusic

 

이헬렌 소장 약력

 

미국 뉴저지 William Paterson University 음악교육 전공, 학사

미국 캘리포니아 Hope International University 지휘 전공, 석사

단국대학교 영어영문학 전공, 문학박사

전 연세대학교 평생교육원 책임강사

전 백석문화대학 출강

IEC Music English 연구소장

현 고든 음악협회 고문

현 동원대학교 교양과 교수





[기사입력일 : 2019-11-19 16:49]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