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20-01-29 15:41]
한해 마감과 신년 도약을 다짐하는 송년음악회 잇따라 개최



한국팬플룻오카리나강사협회 소식

 

본부협회와의 가교역할은 물론, 회원들 간의 친목을 다지며 신뢰를 쌓아가고 있는 송년음악회와 수료식이 지역축제로 활용되며 상생과 협력의 기틀을 다지는 원천이 되고 있다.

 

지역민을 아우르는 부산지역회 송년음악회 “Ocarina Story”개최

지난 127() 오후 2, 부산시 동래문화회관에서는 부산지역 회원들의 파이팅을 다짐하는 송년음악회 “Ocarina Story”가 다섯 번째로 열렸다. 해마다 진행되고 있는 이 행사는 한국팬플룻오카리나강사협회 부산지역회가 주최하고 부산지역 오카리나 앙상블과 단체, 그리고 지역의 많은 오카리나인들이 동참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로 오카리나 데뷔 20주년을 맞이하는 이창희 부산지역회장은 20주년을 기념하는 리사이틀과 함께 음반 발매 계획과 더불어 부산, 경남지역의 청사진을 제시하기도 했다.

회원들의 결속을 다지는 인천지역회 송년음악회 성황리에 끝나

지난 129() 늦은 저녁부터 인천지역회 송년음악회가 성대하게 개최됐다. 올해로 창립 4년차를 맞는 인천지역회는 타 지역보다 창립은 늦었지만 20년 경력의 베테랑 양미진 지역회장의 도전적 마인드와 파워풀함이 더해져 회원 간 신뢰는 물론 유기적 관계를 바탕으로 한 저변확대로 급속한 발전을 이룰 것으로 협회는 내다보고 있다.

중추적인 역할과 기대감 속에 서울강동지부 송년음악회 성료

지난 1216() 한강상류의 멋진 풍경이 운치를 더한 가운데 한강뮤지엄에서의 서울강동지부 송년음악회는 기대감을 저버리지 않았다. 강동구지부 소속 강사와 앙상블 그리고 지부에 속한 10개 연주 팀들은 3시간에 걸친 연주에도 불구하고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며 음악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맛보았다. 아울러 새해에는 더욱 멋진 모습으로 만나길 기원하는 덕담 등을 나누며 음악회를 갈무리했다.

야심차게 추진 중인 cts오카리나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가져

지난 1216() 저녁 7cts기독교 TV 본사 사옥 11층 컨벤션홀에서는 ‘2019 cts 오카리나 오케스트라송년 감사예배 및 음악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오카리나 연주가와 강사 등으로 구성된 cts 오카리나 오케스트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오카리나오케스트라로 국내를 비롯하여 해외선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송년음악회는 2019년을 되돌아보며 새로운 한해를 도약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업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본부 송년음악회!

지난 1219() 평촌 트리니티컨벤션에서는 전국지역회가 모두 모인 가운데 ‘2019 한국팬플룻오카리나강사협회 송년음악회가 성대하게 개최됐다. 송년음악회와 함께 2019년도 한 해 동안 가장 모범적인 지역회를 선정하여 시상식도 가졌는데 최우수지역회로는 부산지역회가, 우수지역회로는 인천지역회가 선정되었으며 1년 동안 협회 발전에 최선을 다한 올해의 인물로는 협회 본부의 이계홍 외 16인에게 수여되기도 했다. 협회가 주최하는 행사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이 행사에는 국내 오카리나와 팬 플루트 제작회사는 물론 업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또한 세계적인 명연주자 일본의 사토 가즈미도 함께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였는데 국내 오카리나와 팬 플루트를 선도하는 단체 명성에 걸맞은 다채로운 연주 또한 하이라이트를 제공했다.

경기북서지역회, 하반기 수료식을 겸한 송년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지난 1221() 정오에는 경기북서지역회의 하반기 수료식에 이은 송년음악회가 성황리에 끝마쳤다. 경기북서지역회는 고양, 파주를 중심으로 한 인근지역에 오카리나와 팬 플루트 보급과 교육을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나 하모니카 연주에도 남다른 실력을 갖추고 있는 신현선 지역회장의 노력이 더한 하모니카 팀의 연주는 송년음악회의 볼거리를 더욱 풍족하게 만들어 주었다.

라면을 입장료로 받아 기부하는 충남남부지역회 정기연주회 성료

지난 1223() 충남 서천의 장항초등학교 강당에서는 충남 남부지역회가 주최한 음악회가 이목을 끌었다. 매년 라면을 입장료로 받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자선음악회를 7년째 이어오고 있는 충남남부지역회는 지역회 소속 강사들과 그들이 지도하는 수강생들까지 총 출연해 한해를 마감하는 축제의 한마당을 펼쳤다. 올해도 변함없이 따뜻한 온정이 가득한 음악회를 선보이며 충남 서천, 공주를 비롯한 인근지역에 오카리나와 팬 플루트로 더 많은 사람들이 악기로 행복함을 누릴 수 있도록 행복전도사가 되겠다는 다짐과 포부를 드러내기도 했다.

협회로부터 관심과 주목받고 있는 전북서부지역 송년음악회 가져

지난 1228() 전북 익산에서는 전북서부지역회 주최의 송년음악회가 열렸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하는 전북서부지역회는 국내 오카리나계의 리더로 손꼽히는 고민수 지역회장을 중심으로 회원모두가 하나 되어 타 지역회의 모범적 사례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매년 100명이 넘는 연주자의 참여는 출연인원까지 조정해야할 정도여서 협회에서도 관심 있게 지켜보는 지역회이기도 하다.







[기사입력일 : 2020-01-29 15:41]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공덕동 풍림 VIP빌딩 1102호)
TEL : 02-706-5653 / FAX : 02-706-5655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