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20-12-29 21:22]
임용순의 전문음악인의 길
유튜브를 시작하셨나요?


 

지독한 역병이야기를 지난 3월에 기고할 때만 해도 이렇게까지 길어질 것이라곤 생각조차 못했으며 학교를 가지 못하는 상황이 올 것이라고는 꿈에도 생각 못했습니다. 그저 막연하게 지나가겠지~ 좋아지겠지~라며하지만 하나도 좋아진 것도 없고, 언제 끝날지 모르는 이 상황을 지켜보면서 신문이나 방송에 보도되는 코로나19 상황에 화가 치밉니다. 평생 학원을 운영해 오면서 20년이란 경력 또한 현재의 상황에서는 아무런 쓸모가 없어져 버렸으니까요! 할 수 있는 게 음악연주인데 공연이 줄줄이 취소되다보니 연주취소는 물론이고 심지어 결혼식 등의 인륜지대사마저도 치를 수 없는 형국이라 마음 놓고 할 수 있는 게 거의 없어 보입니다. 그렇다면 두 손 모으고 역병이 사라지기를 간절히 빈다고 해서 이번 사태가 진정될 수 있을까요! 선제적인 대응차원에서 여러분들이 갖고 계신 스마트폰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무엇인가 올리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20년간 쌓아온 경력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매일매일 녹음해서 올려놓으세요. 버릴 것 없는 여러분의 경력과 노하우가 누군가에게는 커다란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이 꾀부릴 때 이끌어주는 방법', '힘들게 하는 부모님을 잘 설득해서 꾸준히 음악수업 유지하게 하는 방법'등등작아 보이는 이 모든 노하우가 여러분만의 콘텐츠입니다. 그뿐인가요? 연주하러 가고 오는 일, 연주자의 일상들 역시 소중한 콘텐츠입니다. 이미 세상이 바뀌었다면 바뀐 세상 속에서 빠르게 적응하는 일 또한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할까요? 유튜브를 일단 많이 보세요. 많이 보다 보면 뻔한 말이라도 배우게 되는 것들이 생기게 되고, 실패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지식들을 콘텐츠화하는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바뀐 세상에 대한 원망만 한다고 해서 개선될 일은 하나도 없을 테니까요. (다시 말해 아무도 우리를 도와주지 않는다는 것 말입니다)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려면 지혜롭게 버티며 하루라도 빨리 유튜브를 시작해 볼 것을 권유합니다!

 

 





[기사입력일 : 2020-12-29 21:22]
업계소식 한국팬플룻오카리나 강사협회 행사(공연)
상호 : 시사음악신문 / 대표 : 조오정 / 사업자 등록번호 : 105-08-69218 / 주소 : 서울 서초구 동광로12가길 22 ,지하101호 (방배동,대현빌딩)
TEL : 02-595-5653 / Email : cho5jung@hanmail.net
copyright(c) 2013 시사음악신문All Rights Reserved.